승모근 마사지, 이렇게 하면 역효과?! 전문가의 셀프 마사지 비법
혼자서 하는 셀프 마약 어깨 마사지 꿀팁. 놓치기 쉬웠던 세세한 부분들까지 전문 에스테티션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한다.
🔼 자세한 동작을 보고 싶다면 얼루어 코리아 유튜브 클릭!
TIP1 림프 마사지 팁
림프 마사지..? 얘기는 많이 들어봤는데 대체 어떻게 어디를 마사지 해야 하는지 몰랐다면 필독! 림프는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처리하는 곳으로 꾸준히 신경쓰면 얼굴 붓기 빼는데 효과가 있으며 안색을 맑게 해준다.
마사지는 무조건 세게 압을 주며 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림프 마사지는 절대 힘주어 누르며 마사지하면 NO! 림프선은 매우 약해 일반적인 마사지 압으로 누를 경우 터지기 쉬우며 복구 또한 어려워 전문 에스테티션도 오랜 공부가 필요한 부분. 갓난아기를 만지듯 피부 겉 부분만 살짝 들어올린다는 느낌으로 마사지한다. 자세한 동작은 영상을 확인할 것!
얼굴 위 림프선은 여기! 마지막으로 순환이 된 림프를 목에서 쇄골로 끌어모아 겨드랑이 앞 오목한 부분을 꾹 눌러준다.
TIP2 데콜테 마사지 꿀팁
데콜테는 목, 쇄골과 어깨라인의 부위. 커다란 근육이 모인 곳으로 적당한 압으로 마사지하면 시원한 느낌과 함께 승모근, 어깨 결림을 풀고 목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각종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제품을 사면 따라 오는 설명서에 ‘데콜테 마사지’란 단어는 많이 봤어도 대체 어딜 어떻게 정확히 마사지 해야 할지 몰랐다면? 에스테티션의 팁을 참고!
손가락과 손바닥을 사용하는 대신 주먹을 살짝 쥐어 손가락 관절로 마사지하면 힘을 덜 들이고도 시원하게 마사지할 수 있다. 자세한 손동작은 영상을 참고할 것!
마사지 오일을 바른 뒤 쇄골, 어깨라인, 목 뒤쪽, 목 앞부분, 쇄골 가운데까지 골고루 마사지한 후 손가락으로 가슴골 사이를 쓸어 마무리한다.
TIP3 승모근 마사지
모두의 고민인 승모근! 어깨와 목근육이 만나는 이곳은 뭉치기도 쉽고 관리를 하지 않으면 옷태가 살지 않는 등 눈으로 바로 보이는 고민이 되기 쉬운 부위. 하지만 근육이 뭉쳤다고 직접 힘주어 누르는 행위는 NO! 근육이 풀어진 느낌은 잠시뿐, 다시 금세 뭉치게 되는 게 승모근이다. 오히려 더 심하게 뭉칠 가능성도 있다.
목과 머리가 만나는 지점에 움푹한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1.5cm 정도 떨어진 소후두직근, 대후두직근을 꾹꾹 누르면 승모근 이완에 효과적이다.
샤워할 때 뒷목과 승모근 부분을 부드럽게 뒤에서 앞으로 쓸어 마사지하는 것도 추천!
TIP4 아로마 오일 고르는 법
향 종류에 따라 마사지 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오일 혹은 크림보다는 아로마 오일을 함께 쓰는 것을 추천! 아로마 오일을 단순히 향기 요법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혈관을 타고 신체 깊숙히 작용한다. 때문에 너무 농축이 많이 된 제품을 직접 손으로 바르거나 출처가 불분명한(혹은 향초 만들때 사용하는 저렴한)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
라벤더(꽃류) 피부 진정, 수면 도움, 피부 재생
페퍼민트(허브류) 스트레스 완화, 근육통 완화, 소화불량 완화
베르가못(감귤류) 신장기능 향상, 림프순환
유칼립투스(수목류) 어깨 결림, 몸의 피로 완화
주니퍼(수목류) 체내 독소 배출
추천 제품
여러 아로마 오일이 잘 블렌딩 된 제품도 효과적!
마리꼬의 바이탈 에센스 바디 케어 200ml 7만9천원 세이지, 로즈마리, 라벤더 아로마 오일이 블렌딩 되어 있는 바디 부스팅 에센스.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어 지방 분해 효과가 있으며 림프절을 따라 바르면서 마사지 하면 노폐물 제거 및 피부톤을 맑게 개선한다.
마리꼬의 에너자이징 에센스 100ml 8만3천원 미스트 타입의 아로마틱 바디 에센스. 인삼, 라벤더, 레몬, 타임 노트가 블렌딩 되어 보습 효과는 물론 신체의 긴장을 완화해준다.
마리꼬의 보떼 아로마 에센스 오일 – 바이탈라이징 30ml 10만 4천원 총 5가지 타입의 고농도 프리미엄 에센셜 오일로, 마리꼬의 에스테틱 관리 프로그램인 ‘보떼 아로마’ 1단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윗 아몬드, 페퍼민트, 타임, 계피의 향이 블랜딩 되어 피부 깊숙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신기사
- 에디터
- 송예인
- 모델
- 마리꼬 김수진
- 영상 감독
- GOLDEN PARIS FILM
- 헤어, 메이크업
- 꼼나나 이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