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찍은 점 하나가 마성의 매력 포인트가 된다. 묘하게 눈이 가는 미인 점과 그 위치에 따른 관상학까지! 미모와 행운을 둘 다 잡는 새해맞이 복점 풀이.

 

1228-054-3

얼굴의 점을 여전히 컨실러로 지우고 있다고? 정형화된 미의 기준 없이 개성으로 존중받는 요즘 시대엔 작은 점 하나가 나를 기억하게 하고 시선을 머물게 할 수 있다는 사실. 이 때문에 없던 점도 메이크업으로 연출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몇 개를 뺄까?’가 아니라 ‘몇 개를 찍을까?’로 고민한다는 얘기다. 에디터 역시 잡티 없는 하얀 피부를 가졌는데 어느 날부턴가 그런 내 얼굴이 밋밋하게 느껴졌다. 현아의 도발적인 눈 밑 점과 설리의 앙증맞은 볼 옆 점이 그렇게 예뻐 보일 수가 없었다. 거울과 아이라이너를 들고 여기저기 찍었다가 지우기를 수십 번, 결국 미인 점 타투를 전문으로 하는 숍에서 볼 주변에 점 타투까지 받았다. 대부분 자진해서 ‘점밍아웃’을 하지 않는 이상 눈치 채지 못하지만, 가끔 내 눈을 보며 대화하다가 그 아래 점에 시선이 가 더 오래 기억하게 된다는 흐뭇한 얘기를 전하는 사람들도 있다. 콕 찍은 작은 점 하나가 무의식 중에 눈길을 사로잡아 특유의 분위기를 만들어낸 것.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은 “화보 메이크업에서 점이 유용하게 쓰여요. 위치와 크기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니까 한 모델로도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할 수 있죠. 저도 댄스 스포츠를 배우러 갈 때마다 꼭 눈 밑에 점을 그려 넣거든요. 그 점이 화려한 댄스 스포츠 의상과 어우러지면 훨씬 더 강렬하고 우아한 이미지를 뿜어내요”라고 말한다. 물론 관상학적인 측면까지 생각했을 때 무조건 예쁘다고 점을 찍는 건 위험할 수 있다. 모든 점을 미인 점이라 단정할 순 없으니까. 하지만 좋으면 찍고 안 좋으면 빼면 그만이다. 믿거나 말거나 재미로 보는 관상 점 풀이로 길점, 흉점을 찾아 올해는 미모와 행운을 둘 다 잡아보자.

 

점점 예뻐지는 점 메이크업 TIP 
1 자연스러운 브라운 컬러의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로 외형이 될 점을 찍는다. 
2 뾰족한 블랙 리퀴드 라이너를 사용해 중앙 부분만 진하게 한번 더 찍는다. 
3 미세한 입자의 루스 파우더를 스펀지에 묻혀 살짝 눌러준다.

 

1228-054-2

1 로라 메르시에의 트랜스루센트 루스 세팅 파우더 입자가 가벼워 밀착력과 고정력이 뛰어나다. 29g 5만6천원. 2 비디보브의 립 컷 라이너 #시티브라운 번짐에 강하고 피부톤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연한 브라운 컬러다. 0.5g 9천원. 1 입생로랑 뷰티의 아이라이너 에페 포 실 쇼킹 #1 브러시 끝이 펠트 소재로 되어 있어 갈라짐 없이 깔끔한 점을 찍을 수 있다. 1.1ml 4만5천원대.

 

점으로 점치기 

1 애교살의 점 시기와 질투가 많다. 긍정적으로는 승부사 기질을 발휘하나 이성과의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2 대 옆의 점 일복을 타고난 머슴 점이다. 책임감과 오기가 강해 몸이 고달플 때도 있지만 재복과 연결되기 때문에 평생 돈이 들어온다.
3 콧방울의 점 금전운이 있고 저축하기를 좋아한다. 단, 기복이 심해 돈을 모으기가 쉽지 않다.
4 인중의 점 장수할 상이고 자식 덕을 많이 본다. 점이 윗입술 가까이 위치해 있다면 거짓말을 못하고 책임감도 강해 한 번 내뱉은 말은 꼭 지킨다.
5 인중 옆의 점 결혼운을 타고나 행복한 부부 생활을 꾸려나간다. 항상 배우자에게 사랑받으며 살고 대체로 심성도 착한 편이다.
6 입술 아래의 점 주변 사람을 잘 보살피고 남에게 둘러싸이는 것을 좋아한다. 인내심이 부족해 모든 일에 금방 싫증을 내는 타입이긴 하나, 한번 빠지면 고도의 집중력을 보여준다.
7 목 옆의 점 매사에 활동적이고 적극적이다. 간혹 의욕이 지나쳐 구성원들 간의 마찰과 스트레스에 시달리기도 한다.
8 목 중앙의 점 대인관계가 원만하고 나보다 가족이나 동료를 위해 행동한다. 낙천적이며 신뢰를 주는 사람이다.
9 입술 옆의 점 식복이 많고 말재주가 좋다. 뛰어난 언변으로 상대방을 설득하는 데에 타고난 재능을 보인다.
10 볼의 점 이성에게 인기가 많아 사랑을 독차지한다. 하지만 그만큼 이상한 소문에 휘말리거나 구설수에 오르기 쉬우니 주의해야 한다.
11 오른쪽 눈 밑의 점 끼가 많고 감수성이 풍부해 눈물 점이라고 불린다. 공감 능력이 높아 남에게 동정을 베푸는 성격이기도 하다.
12 눈썹 안의 점 머리가 총명하고 지혜로운 학문 점이다. 재물 복도 많아 높은 자리에 오를 수 있고 주변에 사람이 끊이지 않는다.
13 눈썹 위의 점 머리 회전이 빠르고 예능 감각이 뛰어나다. 자기계발을 중요시하고 일에 대한 열정과 야망이 있어 돈을 많이 벌 상이다.
14 이마 중앙의 점 추진력이 좋아 자수성가로 성공할 출세 점이다. 구속받는 것을 못 견디고 자유를 추구하지만 독단적인 행동으로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15 귓불의 점 조상운이 좋아 귀하게 대접받고 총명운도 타고났다. 효심이 깊어 주변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