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십을 부르는 향수 에티켓

향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호감을 주고 싶다면 향수 에티켓을 기억하길. 올바른 향수 사용법을 <얼루어> 웹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 유튜브의 뷰티라이브쇼 동영상을 통해 공개한다.

자수 장식 드레스는 안나수이(Anna Sui).

"데이트할 때는 개성이 강하고 진한 향보다 안나수이의 라비드보헴처럼 여성스럽고 화사한 플로럴 프루티 계열의 향이 어울려요. 머릿결이 흩날릴 때마다 방금 샤워를 마친 듯 향긋한 향기가 은은하게 퍼지니까요." – 모델 한으뜸

안나수이의 라비드보헴 오드투왈렛. 달콤한 과일 향으로 시작해 여성스러운 꽃 향을 지나 머스크와 블랙 바닐라의 부드러운 향으로 마무리된다. 75ml 10만5천원.

TIP 1 향은 아래에서 위로 퍼지고, 체온이 높고 맥박이 뛰는 곳일수록 더 빨리 퍼진다. 향이 3~5시간 지속되는 오드투왈렛은 손목이나 귀 밑, 팔 안쪽이나 앞가슴, 목 뒤에 뿌리는 것이 좋다. 처음에는 조금씩 뿌리면서 양을 조절한다. 손목에 향수를 뿌리고 문지르면 마찰열로 인해 향이 변질될 수 있으니 비비지 말 것. 피부가 건조하면 향이 금방 날아가므로 향수를 뿌리기 전에 향이 거의 없거나 향수와 비슷한 향의 보디 로션을 충분히 바른다.

TIP 2 타고난 체취처럼 은은하게 향을 풍기고 싶다면 향이 거의 없는 페이셜 미스트나 헤어 미스트에 향수를 몇 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면 된다. 목욕을 하거나 머리를 감을 때 마지막 헹구는 물에 향수를 몇 방울 떨어뜨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외출하기 전 브러시에 향수를 가볍게 뿌려서 빗으면 머리카락이 흩날릴 때마다 향이 은은하게 퍼진다.

TIP 3 데이트를 하러 가기 전에 스커트 안쪽 단이나 스타킹, 속옷에 향수를 미리 뿌리면 향이 은은하게 퍼져 부담 없이 향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퍼퓸이나 오드퍼퓸처럼 향이 진하고 오래 지속되는 향수를 사용할 때 유용한 팁이다. 단, 실크나 가죽 소재, 흰색 옷은 향수로 인해 얼룩이 질 수 있으므로 옷감에 직접 뿌리면 안 된다.

    에디터
    뷰티 에디터 / 조은선
    포토그래퍼
    정성원, 심규보(Shim Kyu Bo)
    모델
    한으뜸
    헤어
    권영은
    메이크업
    공혜련
    어시스턴트
    이주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