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카라 화장법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이 전하는 깔끔하면서 또렷한 인상을 주기 위한 마스카라 화장법.
ARTIST TIPs
“날씨가 더워질수록 두꺼운 화장은 피하게 되죠. 하지만 마스카라만큼은 건너뛸 수 없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은 마스카라만 발라도 색조 화장만큼이나 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마스카라를 꼼꼼하게 여러 단계로 나누어 발라야 해요.” 먼저 뷰러로 속눈썹 안쪽부터 깔끔하게 올린다. “뷰러를 잡을 때는 손가락의 힘을 빼고 속눈썹을 조금씩 나눠 여러 번 집어 올려요.” 이때 속눈썹을 부분적으로 집을 수 있는 작은 뷰러를 이용하면 더 좋다. 뷰러로 컬링 효과를 준 뒤에는 베이스 코트를 발라 속눈썹을 탄력 있게 만든다. 마스카라 지속력이 몇 배로 늘어난다. 마스카라를 바를 때는 같은 부위를 여러 번 덧바르는 것보다는 중앙-눈앞머리-눈꼬리로 나누어 꼼꼼하게 바르는 게 좋다. 특히 눈의 좌우 폭이 좁은 편이라면 속눈썹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퍼지는 것처럼 보이도록 사선 방향으로 속눈썹을 들어 올리듯 바르고, 속눈썹 끝부분에 다시 한번 마스카라를 덧바른다. 이때 마스카라를 돌리면서 바르면 뭉치지 않고 더 잘 발린다. 눈꼬리가 처진 사람은 같은 방법으로 눈꼬리 부위에만 마스카라를 덧발라 풍성한 느낌을 더한다. 이니스프리의 스키니 꼼꼼카라는 빗처럼 생긴 얇은 마스카라 봉이 달려 있어 여러 번 발라도 뭉치지 않고 깔끔하다. “아랫눈썹도 잊으면 안 돼요. 언더라인을 그리는 것보다 더 깔끔해 보이거든요.”
1. 뷰러로 올리기 최대한 손가락의 힘을 빼고 엄지와 검지로 뷰러를 잡고 속눈썹 뿌리부터 여러 번 나누어 집어 올린다. 속눈썹 중앙, 안쪽, 바깥쪽 모두 꼼꼼하게 올린다. 초보자라면 작은 사이즈의 뷰러를 사용하면 더 쉽게 속눈썹을 올릴 수 있다.
2. 아이라인 그리기 쌍꺼풀이 없는 눈이라면 아이라인을 그리는 게 좋다. 여름에는 눈매가 그윽해 보이는 갈색 아이라이너를 많이 이용하는데, 속눈썹 라인을 따라 얇고 가늘게 그린다. 마스카라를 바를 거라면 눈 점막 안쪽은 라인을 그릴 필요가 없다.
3. 베이스 코트 바르기 속눈썹 뿌리부터 바깥쪽까지 꼼꼼하게 베이스 코트를 바른다. 베이스 코트인 이니스프리의 마스카라 볼류머는 섬유질 성분이 속눈썹에 영양을 공급해 속눈썹을 탄력 있게 가꾼다. 마스카라도 번지지 않고 오래 유지된다.
4. 속눈썹 뿌리에 마스카라 바르기 속눈썹 뿌리 부위에 마스카라를 바른 후 5초 정도 기다린다. 뿌리 부위에 바른 마스카라가 마른 후 다시 한번 덧바른다. 이렇게 하면 컬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중앙, 눈앞머리, 눈꼬리 순으로 바른다.
5. 마스카라 돌려 바르기 속눈썹을 한올한올 꼼꼼하게 바른다는 느낌으로 아래서 위로 마스카라를 바른 후, 위에서 아래로 빗어 내리듯 다시 바른다. 이때 마스카라를 돌리면서 바르면 뭉치지 않는다. 눈꼬리 부위도 한번 더 덧바른다.
6. 아래 속눈썹 바르기 속눈썹을 다 바르고 난 뒤에 봉에 남은 액만으로 아랫눈썹을 바른다. 번지기 쉬우므로 여러 번 덧바르지 않고, 바르다 번지면 면봉으로 닦아낸다.
1. 이니스프리의 스키니 아이라이너 7천원.
2. 이니스프리의 스키니 꼼꼼카라 3.5g 9천원.
3. 이니스프리의 점보 마스카라 볼류머 7천원.
4. 이니스프리의 아이래쉬 뷰러 3천원.
최신기사
- 에디터
- 안소영
- 포토그래퍼
- 이승엽, 이주혁
- 모델
- 진아름
- 스탭
- 헤어 / 이선영, 메이크업/ 박태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