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 마스카라 테스트 2
좋은 마스카라를 위한 다섯 가지 평가의 잣대. 1 오래 지속되는가, 2 속눈썹이잘올라가는가(컬링), 3 속눈썹이 풍성해지는가(볼륨), 4 속눈썹이 길어지는가(렝스닝), 5 사용 후 번지지 않는가의 여부다. 24개의 마스카라를 이 다섯 가지 평가의 잣대로 심사했다. 심사 위원은 매일 깔끔한 메이크업을 유지해야 하는 백화점의 패션 매장 직원들이었다.
1 부르조아 로테이팅 마스카라
360도 회전하는 오토 브러시가 속눈썹 한 올 한 올에 균일하게 발려 극적인 볼륨과 렝스닝 효과를 선사한다. 9ml4만3천원.
진경선(28세)
브러시가 자동으로 움직이는 타입이라 간편하고, 속눈썹 한 올 한 올에 매우 정교하게 발리며, 동그란 C자 형태로 말려 올라가는 컬링 효과도 뛰어나다. 특히 볼륨 효과가 매우 뛰어나 마스카라로 눈매를 강조하고 싶다면 적극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마스카라를 바르면서 약간 뭉치는 감이 있긴 하나 심하지 않았고, 지속 효과 또한 뛰어나다.
지속력 ★★★★
컬링 ★★★★
볼륨 ★★★★★
렝스닝 ★★★★
번지지 않는 정도 ★★★
2 비비토 글램 아이 볼륨&컬링 마스카라
땀과 수분에도 번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타입의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코팅하듯 뿌리 끝부터 감싸 올라가 볼륨과 컬링 효과를 동시에 부여한다. 7ml2만8천원.
민들레(24세)
전체적으로 무난한 제품이다. 볼륨, 컬링, 렝스닝 효과 모두 기본 이상을 하는 제품이다. 단, 시간이 지날수록 컬링된 속눈썹이 아래로 처져 2~3시간에 한 번씩 뷰러로 집어주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눈 밑에 속눈썹이 닿아 눈가가 지저분해진다. 가루날림도 약간 있는 편이라 오후쯤 면봉으로 닦아내야 한다.
지속력 ★★★
컬링 ★★★★
볼륨 ★★★★
렝스닝 ★★★★
번지지 않는 정도 ★★★
3 시슬리 휘또 마스카라 울트라 스트레치
쌀에서 추출한 휘또 세라마이드 성분이 건강한 속눈썹으로 가꾸고, 촘촘한 브러시가 정교한 컬링 효과와 함께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한다. 7.9g 6만5천원.
채수경(33세)
뭉치지 않고 부드럽게 발려 사용하기 편리하다. 진한 검은색 마스카라 액 덕분에 눈매를 또렷하게 살리고, 볼륨 효과도 뛰어나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컬링보다는 속눈썹이 길어 보이는 렝스닝 효과가 탁월한 편인데, 마스카라를 발랐을 때와 바르지 않았을 때의 속눈썹 길이가 거의 1~2mm는 되는 듯하다.
지속력 ★★★
컬링 ★★★
볼륨 ★★★★★
렝스닝 ★★★★★
번지지 않는 정도 ★★★★
4 아르데코 하이 프리시젼 마스카라
속눈썹을 정교하게 잡아주는 완벽한 래시 코팅 효과에 의해 긴 속눈썹을 연출하는 마스카라로, 브러시가 매우 얇아 속눈썹이 뭉치지 않는다. 6ml 2만5천원.
황아람(26세)
브러시가 얇고 가늘어 전혀 뭉치지 않는다. 속눈썹에 얇게 발려 볼륨 효과는 뛰어나지 않지만, 마스카라를 바르지 않은 것처럼 자연스러우면서도 길게 컬링된 속눈썹을 연출하고 싶다면 사용해보길 권한다. 화장을 전혀 하지 않은 날에 발라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자연스럽게 표현되지만, 눈매가 좀 밋밋해 보일 수 있다.
지속력 ★★★★
컬링 ★★★★
볼륨 ★★
렝스닝 ★★★★★
번지지 않는 정도 ★★★★★
5 아이오페 볼륨트리트 마스카라
안티에이징 성분이 들어 있어 속눈썹에 탄력과 윤기를 부여하고, 뭉침 없이 볼륨 있는 속눈썹을 연출한다. 8ml 3만원.
유경(34세)
브러시의 모가 두껍지 않아 뭉치지 않게 발리며 컬링 효과도 좋은 편이다. 특히 컬링되는 속눈썹의 모양이 예쁜데, 다른 마스카라처럼 속눈썹 끝부분에 마스카라 액이 묻지 않아 깔끔한 속눈썹 연출이 가능하다. 하지만 컬러가 약해서 눈매가 또렷해 보이는 효과는 좀 덜하다.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지속력 ★★★★★
컬링 ★★★★
볼륨 ★★★
렝스닝 ★★★★
번지지 않는 정도 ★★★★
6 에스쁘아 리얼 뷰러 마스카라 롱래시&컬
인형같이 길고 아찔하게 컬링된 속눈썹을 연출하는 마스카라로, 식물성 파이버 성분이 들어 있어 자극적이지 않다. 9g1만8천원.
이지연(28세)
곡선형의 브러시라 바르기 편하고, 속눈썹을 위로 컬링하기도 효과적이다. 속눈썹 모근 부분에서 지그재그로 문지르며 바르면 볼륨 효과도 느낄 수 있지만 다른 제품에 비해 볼륨보다는 렝스닝과 컬링이 탁월한 마스카라다. 오랜 시간 번지지 않고 가루 날림도 없어서 깔끔한 눈가를 유지할 수 있다. 지속 효과도 좋은 편이다.
지속력 ★★★★
컬링 ★★★★
볼륨 ★★★
렝스닝 ★★★★
번지지 않는 정도 ★★★★★
1 오앤 히팅&스핀 마스카라
컬링 효과를 부여하는 히팅 뷰러와 360도 자동 회전해 풍성한 볼륨을 연출하는 뷰러가 양쪽에 달려 있어 효과적인 속눈썹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4.5g 5만3천원.
안경란(31세)
히팅 뷰러로 속눈썹을 올린 뒤 회전 브러시를 사용했는데, 브러시의 모가 정교해 속눈썹 한 올 한 올에 균일하게 발렸다. 컬링과 볼륨 둘 다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2~3번만 덧발라도 눈매가 또렷해 보인다. 속눈썹이 길어 보이는 효과도 탁월하다. 단,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번지는 것과 다른 제품에 비해 무거운 점이 조금 아쉽다.
지속력 ★★★
컬링 ★★★★★
볼륨 ★★★★
렝스닝 ★★★★
번지지 않는 정도 ★★★
2 오휘 마스카라 더블 스핀
양 방향으로 360도 회전하는 오토 브러시가 속눈썹에 균일하게 발려 롱래시 효과와 더불어 볼륨과 컬링 효과를 부여한다. 8ml 3만5천원.
김경숙(33세)
자동 회전 마스카라 사용법에 익숙하지 않아 속눈썹이 뭉쳐서 불편했는데, 사용하다 보니 일반 마스카라보다 훨씬 편했다. 속눈썹에 대고만 있으면 균일하게 발려 뭉치지 않았고, 컬링 효과가 탁월했음은 물론, 컬링된 속눈썹의 모양이 매우 깔끔하고 예뻤다. 단, 가루가 조금 날려 눈가가 지저분해지는 것은 아쉬웠다.
지속력 ★★★
컬링 ★★★★
볼륨 ★★★
렝스닝 ★★★★
번지지 않는 정도 ★★★★★
3 캐시캣 360도 뷰러 마스카라
360도 회전하는 브러시여서 덧발라도 뭉치지 않고 정교하게 발리고 속눈썹의 뿌리 부분을 힘있게 잡아주어 완벽한 컬링 효과를 선사한다. 8ml 3만5천원.
이선영(24세)
오토 브러시가 이렇게 편할 줄이야! 주로 지그재그로 문지르며 바르는 편이라 마스카라를 바르는 동안 속눈썹이 많이 뭉치는 편인데, 오토 브러시는 속눈썹에 그냥 대고만 있어도 되어 뭉치지도 않고 사용하기도 편리했다. 컬링력이 뛰어나고, 볼륨도 만족스러운 수준. 단, 반나절 정도 지나면 눈 밑으로 조금씩 번진다.
지속력 ★★★
컬링 ★★★★★
볼륨 ★★★★
렝스닝 ★★★★
번지지 않는 정도 ★★
4 크리니크 래시 파워 볼류마이이징 마스카라
숱이 없는 속눈썹에 바르기 적당한 마스카라로, 완벽한 볼륨 효과와 함께 하루 종일 번지지 않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를 선사한다. 6g 3만4천원.
주미나(30세)
브러시가 매우 얇은 것에 비해 속눈썹을 풍성하게 연출하는 편이다. 브러시 모양만 보고 컬링 효과 위주의 제품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정반대로 컬링보다는 볼륨 효과 면에서 만족도가 높았다. 속눈썹이 길어 보이는 효과도 괜찮은 편인데, 전혀 뭉치지 않고 발려 깔끔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지속력 ★★★
컬링 ★★★
볼륨 ★★★★★
렝스닝 ★★★★
번지지 않는 정도 ★★★
5 피터토마스로스 래시 투 다이 포 마스카라
볼륨감과 함께 속눈썹 한 올마다 섬세하게 발려 드라마틱한 렝스닝 효과를 선사하는 마스카라로, 번지지 않고 가루날림이 없어 깔끔한 눈가를 연출한다. 8ml3만8천원.
김다원(28세)
브러시 모양이 크고 둔탁한 것에 비해 부드럽게 발리고, 한 올 한 올 뭉치지 않고 발려 사용하기 편했다. 서너 번 덧바르면 볼륨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속눈썹을 길고 풍성해 보이게 연출할 수 있는 반면, 컬링 효과는 약한 편이다. 브러시를 세워서 바르면 닿기 힘든 속눈썹 끝부분에도 브러시가 닿아 정교한 속눈썹 연출이 가능해진다.
지속력 ★★★
컬링 ★★★
볼륨 ★★★★
렝스닝 ★★★★
번지지 않는 정도 ★★★★
6 헤라 제너래시 볼륨 마스카라
정교한 브러시가 속눈썹 한 올 한 올을 놓치지 않고 발라 완벽한 볼륨을 주고, 비타민 B콤플렉스가 충분한 영양 성분과 함께 재생 효과를 전달한다. 8g 3만5천원.
한유림(29세)
진한 검은색의 마스카라 액이라서 몇 번만 발라도 또렷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컬링 효과가 좋은 편인데, 덧바를수록 인형 속눈썹처럼 아찔하게 올라가고, 볼륨 효과도 살아나 만족도가 높아진다. 하루를 보내는 동안 속눈썹이 좀처럼 처지지 않고 눈가에 번지지도 않아 하루 종일 깔끔한 눈가를 유지할 수 있다.
지속력 ★★★★★
컬링 ★★★★
볼륨 ★★★★
렝스닝 ★★★★
번지지 않는 정도 ★★★★
최신기사
- 에디터
- 윤가진
- 포토그래퍼
- 안진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