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의 화장품을 선정하는 <얼루어>의 베스트 오브 뷰티는 10년 동안 다져온 블라인드 테스트 노하우와 끈기 있는 테스터들의 엄격하고 공정한 평가로 업계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한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뽑힌 2016년 영광의 주인공을 지금 공개한다.

 

B2160807_10652

 

SKIN_38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 눈여겨볼 만한 부분은 클렌징 섹션이었다.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경험한 여성들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화장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반영되어 피부 자극을 줄인 젤 제형 세안제의 출시가 증가한 것과 향이 강하지 않고 사용 후 촉촉함을 남기는 제품이 상위권에 올랐다. 지난해에 이어 가장 치열한 경합을 벌인 카테고리는 보습 크림으로 제형에서 확연하게 구분되는 말캉한 젤 타입과 쫀득한 제형의 수분 크림을 양분화해 테스트를 진행했다. 안티에이징 카테고리에서는 제형이 산뜻해 번들거림이 남지 않는 제품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09

AWARD WINNER
1 CLEANSING OIL 꼬달리의 메이크업 리무빙 클렌징 오일 포도씨 오일 등의 100%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해 피부 노폐물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씻어낼 수 있다. 100ml 2만8천원.
2 CLEANSING FOAM & GEL 마몽드의 연꽃 마이크로 클렌징 폼 양이온을 띠는 안티-피엠 콤플렉스가 미세먼지를 흡착하며, 연꽃 추출물이 피부톤을 맑게 가꾼다. 175ml 1만3천원대.
3 CLEANSING WATER 에뛰드하우스의 AC 클린업 클렌징 워터 천연 살리실산과 병풀 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담아 여드름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300ml 1만1천원.
4 TONER 겔랑의 아베이 로얄 허니 넥타 로션 위쌍 허니가 함유된 젤 제형을 가볍게 두드리듯 바르면 피부 장벽이 강화되어 생기와 탄력이 생긴다. 150ml 8만9천원대.
5 FACIAL OIL 헉슬리의 오일 라이트 앤 모어 선인장 시드 오일, 호호바 오일이 담긴 촉촉한 오일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끈적임이 남지 않는다. 30ml 4만8천원.
6 BOOSTING ESSENCE 엘리자베스 아덴의 수퍼스타트 스킨리뉴얼 부스터 프로바이오틱 콤플렉스가 피부 표피에 영양을 공급해 본연의 힘을 강화한다. 30ml 8만5천원.

 

10

7 MOISTURIZING ESSENCE 에뛰드하우스의 핑크 생기 워터 세럼 복숭아 워터를 함유한 물방울 입자가 피부 위에서 퍼지며 피부에 촉촉한 생기를 더한다. 80ml 1만7천원.
8 MOISTURIZING GEL CREAM 바닐라코의 미스 워터 & 미스터 오일 SLM 젤크림 오일 캡슐이 담긴 젤 제형이 산뜻한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한 피부가 오래 유지된다. 100ml 2만8천원.
9 MOISTURIZING CREAM 프레쉬의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페이스 크림 피부 진정, 피부톤 개선에 효과적인 로즈 워터를 함유해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꾼다. 50ml 6만3천원대.
10 ANTI-AGING ESSENCE 클라란스의 수퍼 레스토러티브 세럼 카키 캘릭스, 이소플라본 성분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늘어지기 시작하는 얼굴 윤곽을 또렷하게 한다. 30ml 21만원.
11 ANTI-AGING CREAM 에스티 로더의 리바이탈- 라이징 수프림 글로벌 안티에이징 크림 해바라기 추출물이 피부에 생기를 더하며 각종 노화 증상을 완화한다. 50ml 14만2천원대.
12 WHITENING ESSENCE 구달의 프리미엄 스네일 톤 업 에센스 황금 달팽이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백삼, 백작약 추출물이 피부에 투명한 생기를 더한다. 50ml 4만2천원.

 

11

13 WHITENING CREAM 빌리프의 더 화이트 디콕션 -얼티미트 브라이트닝 크림 미백 효과가 있는 히더 허브 등을 농축해 담아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안색을 밝힌다. 50ml 5만2천원.
14 TONE-UP CREAM 아쿠탑의 아쿠아 블루밍 모이스트 톤업 크림 쫀쫀한 생크림 제형을 펴 바르면 피부가 즉시 화사해지며, 금불초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를 환하게 밝힌다. 50ml 4만원.
15 EYE SERUM 오휘의 미라클 아쿠아 아이 세럼 오일 입자가 담긴 젤 제형으로, 피부 속 탄력 섬유를 강화하는 옥시탈란-SF 성분이 함유돼 눈가 탄력이 강화된다. 20g 6만원대.
16 EYE CREAM AWARD WINNER 코스메 데코르테의 AQ 밀리오리티 인텐시브 아이크림 눈가를 팽팽하게 가꾸는 가시오가피 추출물과 더블펩타이드, 자작나무 생명수를 담았다. 20g 34만원.
17 FACIAL PEELING 마케리마케의 011 화이트 아웃 브라이트닝 필링 물기가 있을 때 사용하는 저자극 필링제로, 밀싹 주스 성분이 피부에 촉촉한 생기를 더한다. 80ml 1만2천원.
18 FACIAL MIST 잇츠스킨의 프레스티지 미스트 데스까르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재생을 촉진하는 달팽이 점액 여과물을 함유한 미스트. 100ml 2만4천원.
19 FACIAL MASK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공진향 : 수 수연 수분팩 피부 열을 내리고 수분을 보충하는 동백꽃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에 촉촉한 생기가 감돈다. 100ml 5만5천원.

 

12

EDITOR’S PICK
1 CLEANSING OIL 스킨푸드의 블랙슈가 퍼펙트 클렌징 오일 블랙 슈가, 청주 성분이 함유돼 피부 각질이 정돈되며, 진한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세정된다. 200ml 1만6천원.
2 CLEANSING FOAM & GEL 센카의 퍼펙트 휩N 생크림처럼 쫀쫀한 거품이 노폐물을 씻어내고, 실크 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한다. 120g 8천9백원대.
3 CLEANSING WATER 마케리마케의 007 수딩 클렌징 워터 피부 정화, 보습 효과가 있는 밀싹주스, 비타민 성분이 함유돼 자극 없는 촉촉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300ml 1만5천원.
4 TONER 헉슬리의 토너 익스트랙트 잇 선인장수와 선인장 시드 오일이 피부결을 촉촉하게 정돈하며, 알코올을 함유하지 않아 피부 자극이 적다. 120ml 3만2천원.
5 FACIAL OIL 시세이도의 퓨처 솔루션 LX 리플레니싱 트리트먼트 오일 수분과 오일이 결합된 아쿠아서프 제형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건강한 윤기를 남긴다. 75ml 19만8천원.
6 BOOSTING ESSENCE 네이처리퍼블릭의 화이트 비타 퍼스트 에센스 쌀 효모 발효물과 3가지 비타민 성분이 피부 톤과 결을 맑고 매끈하게 가꾼다. 150ml 2만3천9백원.

 

13

7 MOISTURIZING ESSENCE CNP Rx의 센서티브 스킨 리파인 에센스 육두구 추출물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건강한 피부를 만들며, 방부제 등을 담지 않아 자극이 적다. 50ml 7만8천원.
8 MOISTURIZING GEL CREAM 라네즈의 워터뱅크 젤 크림 하이드로 이온 미네랄 워터와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강화한다. 50ml 3만7천원대.
9 MOISTURIZING CREAM 디어패커의 모이스처 마스크림 아보카도, 산양유 추출물이 피부 깊숙이 영양을 전달하며, 고보습 제형임에도 끈적임이 적다. 100ml 2만5천원.
10 ANTI-AGING ESSENCE 라네즈의 퍼펙트 리뉴 리제너레이터 조로증 환자 연구에서 영감을 받은 스킨 리버스 기술이 어린 세포를 활성화해 건강한 피부로 가꾼다. 40ml 6만원대.
11 ANTI-AGING CREAM 아이오페의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엑설런트 리치 바이오 셀레티노이드™ 성분이 건조, 주름 등의 노화증상을 완화해 탄탄한 피부로 가꾼다. 50ml 10만원대.
12 WHITENING ESSENCE 투마루의 피어나는 하얀빛 브라이트닝 에센스 백미 찹쌀, 연잎 추출물이 담긴 젤 제형으로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꾼다. 50ml 3만8천원.

 

14

13 WHITENING CREAM 시세이도의 화이트 루센트 멀티 브라이트 나이트 크림 벚꽃 추출물이 다크스팟의 생성을 완화하고 불규칙한 피부톤을 고르고 환하게 가꾼다. 50ml 9만2천원대.
14 TONE-UP CREAM 어바웃미의 스킨 톤업 피니쉬 크림 진주, 사파이어 파우더와 레몬 성분이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가꾸며, 바르는 즉시 피부톤이 밝아진다. 60ml 3만5천원.
15  EYE SERUM 라 메르의 리프팅 아이 세럼 레드 알지 추출물이 축 처진 눈가 탄력을 강화하고, 해초 발효 원액이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킨다. 15ml 29만원대.
16 EYE CREAM 잇츠스킨의 파워10 포뮬라 와이이 아이 크림 효모폴리펩타이드, 수도 알테로모나스 발효 추출물이 힘을 잃은 눈가에 생기를 부여한다. 30ml 1만2천원.
17 FACIAL PEELING 이니스프리의 청보리 고마쥬 필링 마스크 청보리 AHA 성분의 화학적 필링 효과와 천연 셀룰로오스의 물리적 각질 제거 효과를 함께 볼 수 있다. 120ml 1만원.
18 FACIAL MIST 비오템의 아쿠아수르스 에센스 미스트 안개처럼 고르게 분사되는 타입으로 미네랄이 풍부한 라이프플랑크톤™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전달한다. 75ml 2만9천원대.
19 FACIAL MASK 아모레퍼시픽의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슬리핑 마스크 녹차 뿌리 추출물이 밤사이 피부 노화 증상을 완화하고 장벽을 강화한다. 50ml 2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