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에 패턴을 더하는 스타일링이 위험하다고만 생각했다면 오산입니다. 최근 SNS 속 패션 피플들은 패턴에 다른 패턴을 더해 과감한 패턴 플레이를 즐기고 있어요. 지금 바로 패턴 고수들의 스타일링 꿀팁을 확인해 보세요.

체크 패턴은 겨울을 대표하는 무늬지만, 다른 패턴과 함께 매치하면 자칫 산만해 보일 수 있어요. 이럴 땐 컬러를 하나로 묶어주면 되는데요. 아가일 니트와 타탄체크 스커트를 매치하되 전체 컬러를 그레이 톤으로 가져가면 패턴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집니다. 컬러 하나만 잘 선택해도 훨씬 정돈된 인상을 줄 수 있죠.


패턴 믹스에서 가장 중요한 건 의외로 무늬보다 컬러입니다. 패턴 아우터와 패턴 스카프를 함께 매치할 때는 아우터를 차분한 컬러로 선택하는 것이 기본! 대신 스카프나 바부슈카에 포인트 컬러를 줘 시선을 자연스럽게 분산시켜 주세요. 이때, 스카프의 컬러와 슈즈 컬러를 맞춰주면 룩 전체에 위트 있는 통일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패턴에 패턴을 더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패턴의 크기에 주목해 보세요. 볼드한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입고 잔잔한 스트라이프 셔츠를 허리에 두르는 방식처럼, 큰 패턴과 작은 패턴을 섞으면 이질감 없이 스타일링 할 수 있어요. 패턴의 밀도가 다르면 자연스럽게 레이어드 효과가 살아나죠. 상의는 시선을 끄는 역할, 레이어드 아이템은 리듬을 더하는 역할로 나누는 것이 핵심입니다.


장난기 넘치는 도트와 스트라이프를 함께 매치하면 칙칙한 겨울룩에 위트가 더해집니다. 도트 패턴 팬츠에 무채색 톱이나 코트를 걸치고, 스트라이프 스카프를 더하면 발랄하면서도 정돈된 무드 완성! 패턴은 많지만 컬러 수를 제한했기 때문에 과해 보이지 않죠. 패턴 믹스의 관건은 언제나 균형에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패턴 플레이 스타일링에 통일감을 더하고 싶을 땐, 노드릭 니트 패턴 속 포인트 컬러와 같은 톤의 스트라이프 스카프를 매치해 보세요. 여기에 화려한 팔찌나 반지를 더해주면 패턴 니트 특유의 후줄근함도 잡을 수 있습니다. 패턴이 많은 날일수록 액세서리에는 컬러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진
- Instagram of @yigenanaya, @andiwashington__, @chiarabaratello, @isismarianiedecken, @linda.sza, @leandramcohen, @anais.clos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