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ING

뭘 좀 아는 패션피플은 한겨울에 ‘ㅇㅇㅇㅇ’을 입습니다.

2026.01.10원예하

레더 재킷은 겨울에 입어야 제맛!

@alicepilate
@nanalambrt2

날씨가 추워질수록 레더 재킷은 옷장 가장 안쪽으로 밀려나기 쉽죠. 그러나, 이너 선택만 잘하면 레더 재킷을 한겨울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레더 재킷 아래 터틀넥 니트를 레이어드해 보세요. 목을 감싸는 터틀넥 덕분에 체감 온도는 훨씬 올라가고, 전체 인상은 한결 정제돼 보일 거예요. 블랙이나 브라운 레더에는 아이보리, 그레이, 소프트 베이지 톤의 니트를 매치하면 우아한 무드가 살아납니다.

@carolinelossberg
@abrilru

레더 재킷이 너무 매니시하게 느껴진다면 바라클라바를 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얼굴을 감싸는 디자인 덕분에 체온 유지에도 효과적이고, 바라클라바가 레더의 터프한 인상에 귀여운 반전을 더해줍니다. 하의는 쇼츠나 미니 스커트를 선택하면 무거워 보이지 않고 발랄한 겨울 룩을 연출할 수 있어요.

@carolinelossberg

얇은 레더 재킷 위에는 코트를 겹쳐 입어 보세요. 이너부터 레더 재킷까지 올블랙으로 맞춘 뒤, 레드 컬러 코트를 더하면 단숨에 포인트가 살아나죠. 재킷은 이너처럼 활용하고, 코트가 전체 실루엣을 정리해 주는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이 스타일링의 핵심은 컬러 대비. 레더가 과하게 튀지 않으면서도 룩에 깊이를 더해주기 때문에 출근룩부터 저녁 약속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liliankeez2
@holliemercedes

안감에 시어링이 더해진 레더 재킷은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충족시키는 똑똑한 아이템. 넉넉한 실루엣일수록 시어링 재킷 특유의 매니시한 매력이 배가 됩니다. 시어링의 컬러에 따라 다른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고요. 루즈한 핏의 팬츠와 함께 힘을 빼고 연출하면, 대충 입은 듯하지만 멋스러워 보이는 ‘꾸안꾸’룩을 연출할 수 있죠.

@nanalambrt
@ritavelha
@lottelanielsen

블랙 레더 재킷이 너무 강해 보인다면 컬러로 균형을 맞춰보세요. 레더 재킷 안에 부드러운 파스텔 톤 니트를 함께 매치하면 레더의 카리스마는 살리면서도 한결 따뜻한 인상을 줄 수 있어요. 포근한 니트의 질감 덕분에 레더가 추워 보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포인트 역할을 하죠. 특별한 아이템 없이도 색감만으로 분위기를 바꿀 수 있을 거예요.

    사진
    Instagram of @nanalambrt2, @alicepilate, @abrilru, @carolinelossberg, @liliankeez, @holliemercedes, @lottelanielsen, @ritavelha, @nanalambrt, @carolinelossberg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