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묘와 후르츠패밀리를 외치며 자유분방함을 노래하는 코르티스. 실제로 빈티지 스타일을 즐겨 입으며 동묘 구제 쇼핑을 즐긴다고 하죠. 빈티지력 만렙 코르티스의 패션에 대해 알아볼까요?
빈티지 티셔츠 레이어드
긴팔 위에 반팔을 겹쳐 입는 Y2K 레이어드 트렌드가 돌아왔어요. 일명 ‘쭉티’라 불리던 무지 티 위에 빈티지 반팔을 겹쳐 입는 거죠. 특히 화려한 프린트가 돋보이는 밴드 투어 티셔츠에서 코르티스 멤버들이 얼마나 빈티지를 사랑하는지 느낄 수 있죠.




어디까지 내려가는 거예요?
90년대 미국 힙합 문화에서 출발한 바지를 허리 선보다 내려 입는 새깅 패션은 이제 코르티스의 스타일을 정의하는 키워드가 됐어요. 한껏 내려 입은 바지 위로 속옷의 로고와 두꺼운 벨트를 뽐내고, 움직일 때마다 바지춤을 붙잡으며 걷는 것이 진정한 새깅 패션이죠.



어딘가 헤진듯한 것이 매력
빈티지 러버라면 공감하겠지만, 깨끗한 건 매력이 없죠. 과감하게 찢어지거나, 누가 밟고 지나간 듯 때가 묻어있거나 페인트를 뿌리는 등 사용감이 돋보여야 진정한 구제! 코르티스의 옷장은 구제 시장을 방불케 하겠어요.



스틸나이스
성현과 마틴이 스케줄이 끝나자마자 달려간 곳은 가로수길에 위치한 스틸나이스. 쇼핑백을 들고 가로수길을 돌아다니는 목격짤이 이어지며 화제가 되었죠. 굿트레이딩 레이블을 모토로 세컨 핸드, 위탁 판매, 팝업 등 다양한 이벤트까지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Instagram @stillnice_official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39
서울 빈티지
찐 동묘 구제샵에 들려 야무지게 인증샷까지 말아주고 간 제임스. 보물찾기 하듯 이곳에서 쇼핑을 즐긴 그를 보니 ‘내 티, 5 bucks 바지는, 만원’ ‘동묘, Wassup’을 외치던 노래가 100% 경험담 맞는 것 같네요.

Instagram @seoulvintage.co.kr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 358 1,2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