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장원영의 분위기가 확 달라진 이유? 바로 ‘이것’을 바꿨기 때문!

눈썹의 어마무시한 영향력!

@for_everyoung10

최근 어딘가 달라진 듯한 장원영. 좀 더 성숙해지고 깊어진 분위기 지녔는데요, 그녀의 이미지 변신에 큰 영향을 미친 건 바로 ‘눈썹’입니다.

@for_everyoung10

올해 3월에 업로드 한 사진 속 눈썹은 두께가 굵고 눈썹 앞머리부터 꼬리까지 거의 동일한 색상으로 그렸어요. 눈썹 뼈 모양에 맞게 살짝 아치를 줬지만 일자 눈썹에 가까운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 영향인지 우아한 드레스를 입었지만 여전히 귀여운 면이 강조되어 보입니다.

@for_everyoung10

최근에 업로드 한 서울콘서트 당시 메이크업이 담긴 사진을 보면 눈썹 길이가 확연히 다른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이전보다 두께는 얇아지고 본래 눈썹보다 꼬리를 더 길게 빼서 그렸어요. 눈썹 색도 더 연해졌습니다.

@for_everyoung10
@for_everyoung10

2022년의 사진과 올해 가을에 업로드된 이미지를 보면 눈썹의 변화를 더 확실히 캐치할 수 있을 거예요.

@ioi_official_ig

진한 눈썹은 강인한 느낌을 줘 인상이 세 보일 수 있습니다. 이목구비가 뚜렷한 사람이 눈썹까지 진하고 두껍다면 상당히 이국적일 거예요. 여기에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가 멀다면 다소 답답한 느낌이 날 수도 있습니다.

@bm_jjin

반면 얇은 눈썹은 보다 청순하고 성숙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안부가 긴 사람이 얇은 눈썹을 할 경우, 얇아진 눈썹 두께만큼 중안부가 더 길어 보일 수 있어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눈썹 두께를 선택해 주는 게 좋아요. 또 너무 얇고 연하다면 자칫 모나리자처럼 보일 수 있겠죠.

@mbc_i_live_alone

눈썹에서 중요한 것 중 또 하나는 바로 ‘눈썹 산’입니다. ‘나 혼자 산다’에서 박나래가 여은파의 캐릭터, 조지나로 변신했을 때 눈썹이 꺾이는 지점, 이 눈썹 산을 극도로 살려서 그렸습니다.

눈썹 산이 도드라지면 인상이 세보이지만 적당히 넣어 주면 성숙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 눈썹 산을 중앙보다 조금 안으로 넣어서 그리면 얼굴 폭을 좁아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공 안까지 들어온다면 어색해 보이니 적당한 곳에 잡아 주세요. 반대로 얼굴 폭이 많이 좁은 이가 눈썹 산을 살짝 바깥으로 빼면 얼굴이 가로로 확장되어 보여 좀 더 동안으로 보일 거예요.

눈썹 산은 이마와 눈썹 근육의 영향을 많이 받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눈썹 산을 좀 더 확실히 교정하고 싶다면 보톡스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사진
    Instagram of @for_everyoung10, @ioi_official_ig, @bm_jjin, Youtube of @mbc_i_live_alon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