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이돌이 푹 빠진 쿨 스모키 메이크업
눈두덩 전체를 시커멓게 칠하지 않아도, 충분히 강렬한 요즘 K-아이돌의 아이 메이크업! 몇 가지 포인트만 지켜도 쿨한 스모키를 연출할 수 있다? 올가을 더티, 메시한 메이크업 대신 일상생활에서 시도해 볼 ‘쿨 스모키’ 메이크업 레슨.

1.컬러 아이템 적극 활용하기
스모키를 원하는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 건 ‘한 듯 안 한 듯‘한 꾸안꾸 메이크업이 아니라 빠르고 간결하게 연출한 아이 메이크업입니다. 눈매를 정교하게 따라 그린 캣츠아이 아이라인을 그렸다 지웠다 할 시간이 어디 있어요? 스모키 메이크업을 더워 보이지 않게 표현하려면 무엇보다 컬러풀한 아이템이 필요하죠. 닝닝(@imnotningning)처럼 플럼기 가득한 아이 메이크업처럼요. 브로우나 아이섀도, 마스카라에 시도하지 않았던 컬러들을 맘껏 도전해 보세요. 확고한 한 방이 되어줄 겁니다.

2.언더래쉬까지 빼곡하게
쿨한 스모키는 섀도를 덜어내고 오히려 속눈썹에 강조를 두는 것이 킥입니다. 한 올 한 올 빠짐없이 속눈썹을 바짝 올려주세요. 물론 언더 속눈썹의 힘 역시 무시하지 마세요. 먼저 속눈썹이 엉키지 않게 잘 빗어준 다음 픽서를 활용해 고정하세요. 인조 속눈썹을 활용해도 좋지만 때로 마스카라를 여러 번 겹쳐서 칠하면 심하게 뭉쳐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완급 스킬 필수!
3.콘택트 렌즈 활용하기
쿨 스모키 메이크업의 화룡점정은 바로 블루, 그레이 컬러와 같은 쿨한 계열의 렌즈를 활용하는 겁니다. 따뜻한 컬러들을 주로 활용해 온 아이브 리즈(@liz.yeyo)의 컨셉이 유독 달라보이지 않나요? 리즈는 얌전한 브라운 헤어를 유지하고 있지만 눈빛이 묘하게 달라졌어요.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을 꾀한다면 컬러 렌즈를 시도하세요!

미연(@noodle.zip) 역시 평소와 사뭇 다른 이미지로 세상 차가운 도시 여자 같은 분위기를 풍기죠. 쿨한 콘택트 렌즈와 깔끔히 빗어 올린 포니테일, 그레이 컬러의 의상, 실버 액세서리까지 더해진 결과물입니다. 어때요? 스모키 메이크업이 어울리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했던 이들도, 깔끔한 쿨 스모키는 쉽게 도전할 수 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