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가을, 한발 빠른 패션 피플들이 한 마음으로 선택한 가을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베레모’입니다. 클래식하면서도 트렌디한 베레모야말로 가을 무드를 완성시켜 줄 치트키라고 할 수 있죠.


블랙 베레모에 슬리브리스 톱과 슬랙스를 매치하고, 가죽 재킷을 툭 걸치면 클래식함과 시크함이 동시에 살아납니다. 특히 제니가 선택한 블랙 베레모는 컬러나 패턴에 구애받지 않아 어디에나 매치하기 좋죠. 모던한 오피스 룩에도, 주말 카페 룩에도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만능템이 될 거예요. 이때, 메이크업은 뻔한 레드 립 대신, 누드 립을 선택하면 세련미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

트위드 소재의 베레모는 가을의 포근한 분위기와 찰떡궁합! 여기에 패턴 톱을 매치하면 단조로움을 피할 수 있어요. 단, 전체적으로 과해지지 않도록 하의는 심플하게 맞춰 주세요. 머리카락이 얼굴을 자연스럽게 가리도록 모자를 연출하면 얼굴이 더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챙길 수 있죠.

화이트 롱스커트와 블랙 톱, 여기에 블루 베레모라니! 이보다 더 감각적인 컬러 매치가 있을까요? 엠마 체임벌린처럼 차분한 톤의 의상 위에 포인트 컬러로 베레모를 얹으면 전체적인 스타일이 단숨에 살아납니다. 특히 블루 계열은 의외로 다양한 색과 잘 어울려, 옷장 속 잠자고 있는 아이템과 새로운 조합을 시도하기 좋은 컬러랍니다.

러블리한 무드를 연출하고 싶다면 블루 대신 버건디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블랙 슬리브리스 톱에 버건디 컬러 베레모를 더하면 단숨에 분위기가 로맨틱해지거든요. 버건디 베레모는 블랙, 브라운, 크림 계열과도 이질감 없이 어우러질 뿐 아니라 따뜻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해 줘 유용해요.

베레모는 긴 머리에만 어울리는 거 아니냐고요? 천만에요! 단발 헤어에 블랙 베레모를 매치하면 한층 경쾌하고 사랑스러운 프레피 룩이 완성됩니다. 셔츠, 니트, 체크 스커트 같은 기본 아이템 위에 베레모 하나만 더해도 스타일의 완성도가 확 높아지죠. 경쾌한 단발 헤어 덕분에 답답해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고요.

볼륨감 있는 레더 베레모는 시크하면서도 러블리한 매력을 동시에 지닌 아이템입니다. 지수처럼 트위드 셋업과 함께 매치하면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배가 되죠. 이때, 머리에 살짝 웨이브를 넣어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연출하면 더욱 페미닌해 보여요.

화이트 베레모에 화이트 슬리브리스, 데님 쇼츠 조합은 여름부터 가을까지 충분히 활용 가능한 산뜻한 스타일입니다. 상하의 톤을 맞춰 깔끔하게 연출하되, 베레모로 포인트를 주면 전체적인 밸런스가 완벽해집니다. 여기에 가벼운 재킷을 더하면 초가을 바람에도 끄떡없는 데일리 룩이 완성됩니다.
- 사진
- Instagram of @jennierubyjane, @emmachamberlain, @ye._.vely618, @nayoungkeem, @sooyaaa__, @chuuo3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