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공복에 들기름 한 스푼을 먹어야 하는 이유!
아침 공복에 챙겨 먹으면 여러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들기름! 어떤 장점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혈액 순환 개선
들깨에는 오메가 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오메가 3는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혈액 속의 찌꺼기를 제거해 주고 혈관 벽을 탄력 있게 만들어 주며 혈압을 내려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며 철분의 흡수를 도와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만성 염증 제거
오메가-3가 풍부한 들기름에는 오메가-3의 지방산이자 필수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ALA)이라는 성분 역시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이 염증을 제거하며 항염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최근 국내에서는 생쥐에게 들기름을 4주간 섭취하게 하는 동물 실험을 진행됐는데요, 이를 통해 들기름이 생쥐의 대장 점막 손상을 보호하는 강력한 항염증 기능이 있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고 하네요. 또, 들기름의 혈액순환과 혈당 수치 개선 효과가 이런 염증을 예방하고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
염증을 제거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들기름은 피부 건강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죠. 여드름 같은 염증성 피부인 경우 항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손상된 피부의 회복을 도와줍니다. 또 필수 지방산이 피부 건조함을 잡아준다고 하니 요즘처럼 공기가 차갑고 건조해지는 때에 모닝 루틴으로 들기름 한 스푼을 추가해 보세요.
이렇게 들기름이 피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이를 바르거나 팩에 활용하는 ‘들기름 팩’도 쉽게 SNS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들기름은 모공을 막는 ‘코메도제닉’ 성분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들은 이 방법을 함부로 따라 했다가는 오히려 피부를 망칠 수 있기 때문에 들기름을 피부에 바르기보다는 먹는 것을 권하고 있어요.
들기름, 얼마나 먹어야 할까?
이렇게 이로운 들기름,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할까요? 들기름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밥숟가락으로 한 큰 술 정도라고 합니다.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이 먹을 경우 체중 증가에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적당량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무엇이든 과유불급!
최신기사
- 사진
- Pexels, Youtube of @Netflix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