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하나씩은 갖고 있는 청바지. 휘뚜루 마뚜루 입기엔 이만한 옷도 없지만, 제대로 관리해야 오래 입을 수 있다는 사실! 청바지를 올바르게 세탁하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1. 소금물에 세탁하기
소금물에 청바지를 세탁하면 물빠짐을 방지하고 원래 색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소금은 표백 효과가 있으며, 진한 옷의 색상을 더욱 진하게 만들어줍니다. 소금과 물의 비율은 1대 10이 가장 좋으며, 찬물에 10분 이내로 세탁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2. 뒤집어서 세탁하기
청바지를 오래 입고 싶다면 이 방법에 주목하세요. 청바지의 단추와 지퍼를 잠그고 뒤집어서 세탁해면 옷의 손상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빨래를 처음 하는 새옷이라면 물빨래보다는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이는 다른 빨래의 변색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3. 찬물에 세탁하기
찬물로 세탁해야 청바지의 물빠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알칼리성 합성세제보다는 울샴푸 같은 중성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그늘에 눕혀 말리기
청바지를 건조할 때는 색빠짐을 방지하기 위해 뒤집은 상태로 햇빛이 없는 그늘에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옷걸이나 빨래대에 걸어 말리면 주름이 잡히거나 늘어날 수 있으므로 바닥에 평평하게 눕혀 말리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옷장에서는 청바지를 돌돌 말아서 보관하면 구김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신기사
- 사진
-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