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도 즐겨 마시는 1-2만원대 화이트 와인 추천 4
산뜻한 화이트 와인 즐기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와인 좀 마셔 봤다는 셀럽들이 추천한 갓성비 화이트 와인,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채정안 – 로버트 몬다비 프라이빗 셀렉션 샤도네이
와인, 마실 만큼 마셔봤다는 언니 채정안이 꼽은 가성비 와인은? 로버트 몬다비의 프라이빗 셀렉션 샤도네이입니다. 당도가 낮고 시트러스 한 향이 매력적이라 자주 손이 간다고 합니다. 해산물과 수육처럼 담백한 안주와 잘 어울리는 드라이한 와인이며 이마트 같은 대형 마트에서 2만 원 대에 구입 가능하다고 합니다.
와인킹 – 프루노토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으로 유명한 프랑스와 스페인, 이탈리아에서 와인 관련 석사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와인에 진심인 전문가이자 크리에이터인 와인킹이 말하는 초보자들이 사랑하는 와인은? 달콤한 맛을 지닌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프루노토 모스카토 다스티입니다. 청량하면서 달달한 맛으로 디저트 와인으로도 유명하죠. 가격 역시 2만 원 중후반으로 구매할 수 있어 가벼운 모임 자리에 가져가거나 기분 전환하기에도 좋습니다.
성시경 –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소비뇽 블랑
먹을텐데에서 성시경이 극찬에 품귀현상을 빚었다는 소문의 그 와인! 단 맛이 아주 적고 과일향이 풍부한 와인으로 샐러드부터 치킨 등 다양한 음식과 곁들이기 좋습니다. 코르크 방식이 아닌 스크롤 방식이라 쉽게 딸 수 있다는 점 역시 가볍게 와인을 즐기고픈 이들에게 추천 포인트! 세븐일레븐에서 1만 원 중반대에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갓성비’!
엄정화 – 조지미쉘 소비뇽 블랑
엄정화가 지인 덕분에 알게 되었다는 이 화이트 와인은 달지 않고 산뜻한 맛을 지녀 식사에 곁들이기도 좋다고 합니다. 마트보다는 주류 전문점에서 주로 판매합니다. 뉴질랜드 와인으로 2만 원 대라는 합리적인 가격대를 지녔으면서 공식적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2021년 대한민국 주류 대상에서 금메달을 차지기도 했죠.
- 에디터
-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Instagram of @chae_jungan, Youtube of @CHAE_TV, @ChimChakMan_Official, @sungsikyung, @Umaiz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