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아침마다 땡땡 붓는 얼굴을 마주하게 된다면 이 기사를 참고하세요. 부기 빼는 신박한 방법이 궁금하다면 일단 ‘이것’을 준비하세요!

부기 빼는 신박한 방법

얼마 전 콘서트 D-day의 하루를 브이로그로 담아 화제가 된 블랙핑크 제니. 차가운 얼음으로 얼굴 전체를 문질러주고, 찬물과 얼음을 가득 넣은 수조에 그대로 세안하듯 잠수해 얼굴 부기를 즉각적으로 빼는 방법을 소개했죠. 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얼음 세안이 유행처럼 퍼져 많은 전문의들이 얼음 세안의 위험성을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부은 얼굴의 림프를 순환시키고 열을 낮춰 화장까지 잘 먹도록 하는 효과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피부 속 혈관을 자극해 트러블이 생기는 부작용을 무시할 수 없죠. 그렇다면 부기를 빼는 또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Youtube of @seoinguk8178

서인국(@seo_cccc)이 갑자기 꿀팁을 하나 공개했습니다. 그는 우연히 숏폼을 보다가 고무줄을 활용해 빠르게 부기 빼는 영상을 발견했다고 하는데요. 이후로 ‘전날 술을 많이 마신 날’, ‘아침에 거울을 봤을 때 부은 것 같은 날’ 등 작은 고무줄을 활용해 5분 정도 리프팅을 해주고 있다고. 리허설 들어가기 전 귀에 고무줄을 걸어 두는 식으로 초간단 리프팅 관리법을 소개했죠.

사실 이 방법은 배우 명세빈 역시 애용하는 셀프 관리법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명세빈은 KBS 방송 ‘편스토랑’에 출연해 모닝루틴으로 고무줄 리프팅을 포함해 림프 순환 마사지를 알려주기도 했죠. 여러 연예인들이 효과를 봤다고 소개한 고무줄 리프팅, 어떤 이들에게 적합할까요?

수시로 림프절을 마사지하고, 제니처럼 얼음물 세수도 시도해 봤지만 별다른 효과가 없었다면 고무줄을 사용해 보세요! 사람마다 귀의 크기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귀에 맞는 고무줄을 찾는 것이 필수입니다. 서인국은 매듭 없는 일자형 고무줄을 활용했는데요. 마찬가지로 귀 마사지에 열심인 배우 명세빈은 검은색 고무줄을 주로 사용한다고 해요.

고무줄로 귀 부기 빼는 방법

1.귀가 반으로 접힐 정도로 팽팽한 고무줄을 사용해 귀에 끼운다
2.이때 귓불이 고무줄에 끼거나 접히지 않도록 판판하게 끼워야 효과적일 것
3.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2번 약 10분씩 고무줄 리프팅을 시도한다

고무줄 리프팅의 효과

단기간 아주 간편하게 시도할 수 있는 고무줄 리프팅은 귀밑부터 쇄골까지 이어진 림프를 순환하는 역할을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턱 끝에 발달된 근육을 함께 마사지해 주면 더욱 효과적이죠. 나이를 먹을수록 중력에 의해 처지는 주름은 얼굴을 더욱 커 보이게 하는데요. 고무줄 리프팅으로 귀를 잡아당기면 얼굴 라인이 무너지지 않게 도와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