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이번 봄 시즌에는 미니멀리즘의 종결? 보석, 리본, 젤리를 포함해 퓨어한 누드 네일까지 모두 트렌드로 떠오를 예정!

올봄 유행할 네일 트렌드는 어떻게 변화할까요? 지난해 우리의 손끝을 물들인 미니멀 트렌드가 올해에도 이어질까요? 로스앤젤레스에서 활동하는 네일 아티스트이자 ‘로띠 런던(Lottie London)’의 아티스트인 차운 레전드(@Chaunlegend)는 “2024 트렌드의 대부분은 지금까지 유행해 온 클린 걸의 정반대 결을 보여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렇다면 클린 걸의 다음 주자는 누가 될까요? 뷰티 전문가들은 올해 맥시멀리즘이 유행의 최전선으로 떠오를 것이라 예측하고 있어요. 틱톡에서 크게 유행한 몹 와이프 트렌드 하나만 보더라도 분명한 사실이죠. 네일 디자인도 예외는 아닙니다. 2024 봄 네일 트렌드는 대담한 아트, 화려한 디테일로 시선을 사로잡는 시안이 많이 나올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전적인 프렌치 매니큐어에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간 골드 프렌치 네일부터 악어 무늬와 같은 새로운 질감을 추가할 수도 있죠. 때로는 보석을 잔뜩 올려둔 것처럼 색다른 3D 디자인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어요. 뉴욕 기반의 네일 살롱 ‘배니티 프로젝트(Vanity Projects)’의 설립자인 리타 핀토(Rita Pinto)는 “최근 많은 네일 브랜드에서 3D 효과를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물론, 지금도 충분히 인기가 있는 크롬 네일 아트도 2024년 쭉 지속될 예정입니다.

1.보석 네일

가장 기본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이더라도 3D 주얼리 파츠를 추가하게 되면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텍사스에서 활동 중인 네일 아티스트 헤일리 코헨(Hailey Cohen)은 2024년 유행할 네일 아트 시안으로 “보기에도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만졌을 때도 재미있는 디자인을 보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어요. 좋아하는 스톤을 고르거나 은이나 금으로 된 금속 스터드를 자유자재로 혼합하는 걸 추천합니다. 화려한 것보다 은은한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자잘한 골드 펄로 단색 매니큐어를 완성할 것을 제안합니다.

2.젤리 네일

캘리포니아에서 활동하는 네일 아티스트 누들 예스(Noodle Yess)는 Y2K를 가미한 젤리 네일을 2024 봄 시즌 트렌드 네일로 추천했습니다. 쫀득한 젤리처럼 마무리되는 제품으로 입체적인 네일을 완성하거나 간편한 네일 팁인 프레스 온 네일을 붙이는 것도 추천합니다. 만약 오묘한 컬러를 원한다면 원하는 네일 컬러를 투명 네일과 섞어 발라보세요! 여러 번 덧바르는 것보다 한두 번에 최종 룩을 완성하는 것이 좋아요.

3.글리터 아우라 네일

아우라 네일은 결코 새로운 디자인이 아닙니다. 하지만 네일 아티스트 허니(Honey)는 반짝이는 글리터 아우라 디자인을 제안했어요. 작년에 대유행한 크롬 네일이 질린다면 이를 대신할 디자인으로 은은한 광택이 특징인 아우라 네일을 추천합니다. 클린 걸 룩에 여전히 푹 빠져 있는 분들이라면 이보다 좋은 네일이 없을 거예요. 엄청난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시도할 수 있는 네일이랍니다.

4.캣아이 네일

해외에서는 캣아이 네일, 국내에서는 도깨비 젤로 잘 알려진 이 디자인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올봄에는 버터 옐로, 블루, 그린 등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차분한 컬러 위에 반짝이는 글리터를 추가하는 것이 포인트! 네일 숍에 가기 어렵다면 셀프로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매니큐어로 자석 젤을 가득 칠해준 다음 집에서 굴러다니는 작은 자석을 활용하면 됩니다. 자석이 2개라면 더 쉬워요! 젤에 채워진 입자를 움직여 원하는 디자인으로 자유롭게 조절해보세요.

5.악어 프렌치 네일

틱톡에서 시작된 몹 와이프 트렌드는 잊고 있던 애니멀 프린트의 매력을 다시금 떠올리게 만들었습니다. 패션에서는 레오파드가 핫한 만큼 현재 네일에서는 악어 무늬가 가장 인기 있어요. 이처럼 대담한 패턴으로 손톱 전체를 칠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땐 프렌치 네일로 시도하는 것을 추천해요. 이 아트는 일반적인 제품으로 일일이 그려내기에 매우 어려울 수 있어요. 차운 레전드는 먼저 블루밍 젤을 활용할 것을 추천했습니다. 블루밍 젤은 꽃이 피어나듯 자연스럽게 번짐 효과가 나타나 수채화 아트를 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벽돌을 연상하면서 일정한 간격으로 점을 찍어 시도하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6.크롬 네일

소용돌이 패턴, 프렌치 팁 등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네일 아트에 크롬 디자인을 추가하면 더욱 독보적인 디자인이 됩니다. 메탈의 느낌이 강한 실버, 광택이 있는 골드는 모두 크롬 네일을 시도하기에 매우 적합한 컬러들이죠. 참고해야 할 사항은 크롬 디자인을 추가하기에 앞서 먼저 살색에 가까운 뉴트럴 베이스를 밑바탕에 깔아줄 것. 전체를 다 크롬으로 장식하는 것보다 더욱 세련된 느낌으로 즐길 수 있을 거예요.

7.코게트 네일

손톱을 포함해 어떤 것에라도 리본을 달면 우선 더 예뻐 보입니다. 3D 리본과 진주를 활용한 매니큐어로 코게트 룩을 완성하세요. 네일 전용 리본 데코레이션을 사용한다면 완벽한 리본을 그리는 데 공들이지 않아도 됩니다. 추가하고 싶은 곳에 네일 접착제를 한 방울 추가하기만 하면 아주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