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루어> 클린 뷰티의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모았다. 여기에 모은 신상품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지속적인 뷰티를 만들려는 노력이 담겨 있다. ‘클린 픽’은 <얼루어> 클린 뷰티의 깐깐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 중에서도 남다른 제품력을 자랑하는 신상품에 주어지는 엠블럼이다.

유해 의심 성분 11가지를 반드시 배제할 것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할 성분은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과 <대한민국 좋은 화장품 나쁜 화장품>의 저자이자 연성대학교 스킨케어 전공 이은주 교수와 함께 선별했다.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해야 할 성분 11가지
1 디부틸히이드록시톨루엔(DHT)  2 미네랄오일  3 부틸하이드록시아니솔
4 소듐라우릴설페이트/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5 트리클로산
6 파라벤  7 아보벤젠  8 옥시벤존 9 트리에탄올아민
10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디아졸리디닐우레아/ 디엠디엠히단토인
11 합성착색료(스킨케어류에 한하여)

지구환경 보호에 가치를 두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일 것
세 가지 범주 중 한 가지 이상을 만족시키는 제품이어야 한다.
1 동물성 원료 사용과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것(Animal Friendly).
2 재활용할 수 있거나 생분해성 용기와 포장재를 사용한 것(Recycle Friendly/Recyclable Material).
3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등 환경 관련이나 공정 무역, 지역 사회를 위한 활동을 하는 것(Earth & People Friendly).

 

1 더페이스샵ㅣ더 보태닉 레몬 버베나 바디워시 #고보습보디라인
식물 유래 보습 성분을 함유해 샤워 후 건조함이 생기지 않는 약산성 보디워시. 레몬 버베나 향이 느껴져 기분도 상쾌해진다. 350ml 1만4천원.

2 드렁크엘리펀트ㅣ보라 베리어™ 리페어 크림
#피부보습충전 #편안한피부
세마라이드, 베타-시토스테롤 등으로 구성한 복합체가 예민한 피부를 다독이고, 피부 장벽을 견고하게 해 보습력을 장시간 유지한다. 50ml 9만4천원대.
EDITOR’S COMMENT 꾸덕한 제형을 녹여 바르면 피부가 순식간에 부드러워진다. 건조함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보습력이 강해 올겨울 자주 사용할 듯!

 

3 아이소이ㅣ포맨 아크니 닥터 올인원
#그루밍족주목 #진정올인원
대나무, 바질 등을 담은 그린워터 콤플렉스 성분이 유분과 피지를 조절하는 로션.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돼 지성 피부에 제격이다. 100ml 3만3천원.

4 프리메라ㅣ레티놀 볼륨 립 세럼 #베어
#슬로에이징 #리얼볼륨립
히알루론산의 수분감이 플럼핑 효과를 줘 도톰하고 탱탱한 입술을 완성하는 립 세럼. 레티놀 성분이 함유되어 입술 노화를 방지한다. 12g 2만9천원.
EDITOR’S COMMENT 레티놀이 입술에 자극을 줄까 걱정했지만, 따끔거리는 것 없이 순하게 발린다. 한 번만 발라도 촉촉한 윤기가 흐른다.

 

5 아크웰ㅣ감초수 피에이치 밸런싱 포어 클렌징 젤 폼
#쫀쫀모공 #깐달걀피부
문지를수록 젤에서 폼으로 변하는 클렌저. LHA, 감초수, 히알루론산을 배합한 성분이 피부 결과 보습, 모공을 동시에 케어한다. 160ml 1만8천원.

6 르누베르ㅣ아줄렌 시카 스팟 크림
#고민부위해결 #진정119
피부 진정을 돕는 아줄렌과 시카(TECA) 성분을 담은 저자극 크림. 바르는 즉시 차오르는 수분감이 울긋불긋한 피부를 잠재운다. 25g 8만9천원.
EDITOR’S COMMENT 젤 타입 크림이라 바르자마자 쿨링감이 가득 느껴진다. 요즘 피부에 올라오는 홍조가 고민이었는데, 꾸준히 바르니 가라앉는 기적을 맛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