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년 내내 사랑스럽기 있음? 이제는 없으면 허전한 헤어 액세서리. 어떤 옷에 어떤 액세서리를 활용할지 고민이라면 이 기사를 필독하세요!

스크런치 헤어

@rubylyn_

슬릭번을 한 루비(@rubylyn_)의 머리에는 스크런치가 리본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마치 정열적인 꽃 같은 레드 스크런치가 헤어 액세서리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죠. 머리카락 한 올 내려오지 않는 슬릭번을 연출하려면 촘촘한 빗이나 사용하지 않은 칫솔을 이용해보세요.

@lookofmermaid

@lookofmermaid

때로는 빈티지한 룩에도 스크런치의 활용도가 좋아요. 스크런치의 경우 리본이 가지지 못한 캐주얼한 매력이 장점인데요. 여러 가지 색감이 믹스된 스트라이프 스크런치를 무심한듯 사용한 조안나(@lookofmermaid)의 룩을 확인해보세요! 머리가 길지 않아도 스크런치가 화려해 헤어 스타일이 심심하지 않은 느낌이 들죠. 머리를 질끈 묶는 것이 부담된다면 느슨하게 묶고 애교머리를 내주는 것도 좋아요.

@linda.sza

@linda.sza

한겨울, 스크런치를 하려면 반드시 귀마개를 포기해야 하냐고요? 린다(@linda.sza)의 스타일링을 참고한다면 꼭 그렇지도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거예요. 귀마개를 해주거나 머플러를 두를 때 먼저 동그란 스크런치로 번헤어를 해주면 훨씬 깔끔하게 코디할 수 있습니다.

리본 헤어

@annaastrup

집에서도 완벽히 세팅된 머리를 유지하기 어렵다는 사실은 누구나 공감할 수밖에 없죠. 안나(@annaastrup)처럼 헝클어진 머리를 단정히 빗어 리본 핀만 달아주면 그 어떤 헤어스타일링도 필요치 않아요. 헤어 리본은 머리를 질끈 묶지 않아 머리에 자국이 생길 일도 없죠.

@annaastrup

@annaastrup

@lalalalisa_m

사랑스러운 리본 스타일은 의상과 함께 세트로 매치해도 좋아요. 레드 니트에 레드 리본을, 블랙 드레스에 블랙 리본을 활용한 것처럼요. 리사(@lalalalisa_m)처럼 앞머리에 애교머리를 남겨 두고, 반묶음 헤어를 시도해봐도 좋아요.

@matildadjerf

마틸다(@matildadjerf)의 룩을 참고하면 슬릭번에도 충분히 리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매끄럽게 빗어 하나로 질끈 묶은 헤어에 얇은 리본을, 뒷머리를 땋은 다음 또다른 리본을 달아줬어요. 스트랩 디테일이 있는 드레스와 잘 어울리죠. 이처럼 리본 포인트가 있는 의상을 입을 때 특히 활용하면 좋은 리본 헤어를 살펴봤어요. 이번엔 집게 핀 활용법을 찾아볼까요?

집게 핀 헤어

@barbarakristoffersen

리본도, 스크런치도 모두 거추장스럽게만 느껴진다면 90년대 바이브가 물씬 느껴지는 집게 핀을 활용해보세요. 꽃, 나비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바바라(@barbarakristoffersen)처럼 작은 핀을 연달아 꽂아 헤어를 장식하는 것도 꿀팁!

@keziacook

@keziacook

반묶음 헤어를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다양하게 집게 핀을 활용하는 케지아(@keziacook)의 피드를 확인해보세요. 헤어 액세서리와 신발을 통일하거나 한 가지 포인트를 줄 때 적재적소에 집게 핀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hoskelsa

엘사 호스크(@hoskelsa)는 헤어 핀부터 의상까지 모두 차분한 핑크 컬러로 통일했어요. 자주 입는 의상의 컬러가 있다면 비슷한 톤의 핀으로 초간단 헤어 룩을 완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