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오는 날, 취향에 따른 데이트 코스 추천!
겨울의 낭만을 더해주는 눈을 맞으면서 데이트하고 싶은 실외파, 차가운 눈을 피해 실내에서 아늑하게 시간을 보내길 원하는 실내파! 각각의 취향을 만족시킬 눈 오는 날의 데이트 코스를 소개합니다.
실외파
그랜드 하얏트 서울 아이스링크
겨울 데이트 코스로 아이스링크 장을 빼놓을 수 없죠. 추운 겨울에도 움직이는 걸 좋아하는 활동적인 커플이라면 서울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남산 뷰를 바라보며 함께 눈을 맞으며 스케이트를 타보는 건 어떨까요? 겨울날의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거예요.
주소 서울 용산구 소월로 322
한국 민속촌
어린 시절 소풍으로 찾았던 추억의 한국 민속촌이 실은 데이트 명소! 눈 내린 한옥의 고즈넉한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고 신문 배달 체험, 달고나 만들기 등 여러 즐길 거리를 체험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를 거예요. 12월 23일부터는 눈썰매장도 운영한다고 하니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싶다면 서울을 벗어나 한국 민속촌으로 향해 보세요.
주소 경기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
실내파
샬라댕템플
밖에서는 눈이 펄펄 내리고 있어도 샬라댕템플에 들어선 순간 마치 동남아로 순간 이동을 한 듯한 기분이 들 거예요. 성수동에 위치한 샬라댕템플은 배를 타고 입장할 수 있는 독특한 방식으로 SNS에서 큰 주목을 받았죠. 눈을 맞으며 배를 타고 매장으로 이동하는 시간은 매우 짧지만 아주 낭만적으로 느껴질 거예요. 눈이 주는 낭만을 잠시 만끽하고 따뜻하고 이국적인 인테리어를 지닌 곳에서 퓨전 타이 음식을 함께 즐기는, 그야말로 완벽한 데이트 코스! 추운 겨울을 피해 잠시나마 휴양지로 온듯한 기분을 내고 싶다면 샬라댕템플을 방문해 보세요. 핫플인만큼 예약은 필수! 캐치 테이블을 통해 할 수 있어요.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16길 32
PACE 갤러리
한남동에 위치한 페이스 갤러리는 눈을 피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눈 내리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요. 각 층마다 위치한 전시실과 전시실을 오가는 중간중간 마주치는 도심 속 설경은 나도 모르게 자꾸만 핸드폰 카메라를 켜게 만듭니다.
수많은 수정 구슬로 장식된 사슴 조각으로 유명한 일본 작가, 코헤이 나와의 전시가 1월 20일까지 열리고 있으니 전시 감상을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지금 페이스 갤러리에 꼭 한 번 들러 보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67 페이스갤러리
초소책방 – 더 숲
인왕산 자락에 위치한 뷰 맛집, 초소 책방! 인왕산의 설경과 서울의 풍경을 감상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테라스 석에 투명 텐트를 설치해 두어 프라이빗하게, 그리고 춥지 않게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점 역시 이곳의 장점! 테라스 석이 만석이어도 너무 아쉬워 마세요, 카페 건물도 통유리로 되어 있어 어디에 앉아도 경치를 감상하기에 부족함이 없답니다. 산 중턱에 있어 오는 길이 쉽지 만은 않지만 도착하면 분명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 거예요.
주소 서울 종로구 인왕산로 172
- 에디터
-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Instagram of @saladaeng.series, @grandhyattseoul, kohei-nawa.net, Youtube of @SeoulTravelWal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