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요즘. 청소로 집을 좀 더 깔끔하게 한 뒤 새해를 시작하면 어떨까요?

욕실 물때 제거에는 베이킹 소다가 정답!

Pexels

조금만 방심하면 금방 쌓이는 욕실 물 때! 물 때를 제거하고 싶다면 먼저 따뜻한 물에 베이킹 소다를 적당량 풀고 주방 세제도 넣어 주세요. 이렇게 만든 세제를 물 때가 끼인 곳에 툭툭 뿌려줍니다. 잠시 동안 방치한 후 닦아주면 물때가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비누 트레이에 묻은 비누 찌꺼기를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적이에요.

헌 옷 처분, 어플로 편리하게!

버리려 하는 옷이 20벌 이상이라면 ‘리클’이라는 헌 옷 매입 애플리케이션을 눈여겨보세요. 애플리케이션으로 신청한 뒤 수거 일정을 조율하고 집 앞에 내놓으면 수거 기사가 옷을 가져갑니다. 옷 상태가 좋을 때에는 추가 매입금도 받을 수 있어요. 중고 거래가 번거로운 이라면 이런 방법도 괜찮겠죠?

드랍 더 옷

이사 온 지 얼마 안되서, 평소에 눈여겨 보지 않아서 동네에 헌 옷 수거함이 어디있는지 잘 모르겠다면 내가 사는 동네의 수거함 위치를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 ‘드랍 더 옷’의 도움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 버릴까 말까 망설여 지는 옷을 업로드하면 다른 유저들이 의견을 달아 주기도 합니다.

멀티탭, 청소해야 한다고?

집에 있는 멀티탭, 마지막으로 청소한 게 언제인가요? 멀티탭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을 경우 그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수도 있어요. 먼저 전원을 차단한 후 알코올 솜 또는 알코올을 묻힌 천으로 닦아줍니다. 전기 제품이기 때문에 물이 아닌 증발이 빠른 알코올을 사용해야 한다고 해요. 면봉으로 틈에 쌓인 먼지를 제거한 뒤 충분히 건조해 주세요. 참고로 멀티탭의 최대 수명은 2년이라고 합니다.

누렇게 변색된 가전 하얗게 만들기

하얘서 마음에 들었던 가전이 누렇게 변색되면 속상하죠. 이럴 때는 9% 산화제(인터넷에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를 변색된 가전에 바른 뒤 랩으로 감싼 뒤 햇볕에 3-4일가량 건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