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만큼은 아니지만 코트로도 충분히 한겨울을 보낼 수 있다. 얼죽코에게 추천하는 코트 활용법.

 

어떤 옷이든지 툭 걸치기만 해도 멋스러운 코트를 장만했다가 한파가 시작되자 다시 옷장 속에 고스란히 보관하게 된다면 얼마나 아까울까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11월말부터 한겨울 내내 입을 수 있는 코트 스타일링을 알아 둔다면 왠지 모르게 차려 입고 싶은 날 코디하기 좋아요.

1.두꺼운 양말은 필수

@clairerose

클레어 로즈(@clairerose)처럼 클래식한 룩을 좋아한다면 한겨울에도 코트를 포기하기 어렵죠. 패딩을 입었다고 하더라도 만약 발목을 그대로 드러냈다면 당연히 추울 수밖에 없어요. 이번 시즌, 컬러 포인트 양말로 스타일을 챙겨보세요. 개성이 명확히 드러나는 레드 삭스도 좋고 홀리데이 무드의 글리터 양말도 추천합니다.

2.터틀넥에 머플러 추가요

@lovisabarkman

@tinvcb

이번 시즌 특히 많이 보이는 겨울 아이템이 있다면 바로 니트와 세트로 나온 머플러입니다. 보온성을 한껏 끌어올려 줄 두툼한 머플러를 구매할 계획이 있었다면 참고하세요. 모자, 장갑과 세트로 코디해도 좋고, 인플루언서 로비사(@lovisabarkman)이나 틴(@tinvcb)처럼 상의 패턴과 맞추는 것도 추천합니다. 코트에 매치했을 때 더욱 스타일리시할 뿐만 아니라 보온성까지 높일 수 있으니 이보다 좋은 겨울 코디는 없겠네요.

3.방한 아이템으로 딱 좋은 모자 활용하기

@ermakdariaa

바라클라바, 캡 모자, 플러피 햇까지 겨울은 모자 활용하기 좋은 계절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모스코바에서 활동하는 패션 인플루언서 다리아(@ermakdariaa)처럼 포근한 모헤어 코트와 같은 컬러의 모자를 코디해 보세요. 머리를 감싸주는 니트 비니부터 귀까지 막아주는 이어 플랩까지 생각보다 코트와 잘 어울리는 모자가 다양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거예요.

4.이너 겨울 소재로 무장하기

@ch_amii

코트를 입고 싶은 날에는 이너 아이템에 좀더 신경을 써보세요. 넉넉한 핏의 겨울 코트는 안에 입을 옷을 좀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도톰한 티셔츠에 집업 가디건과 코듀로이 팬츠를 입은 차정원(@ch_amii)처럼 말이죠! 코트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멋스럽지만 이너 아이템 자체가 겨울 소재이기 때문에 더욱 포근하고 예쁘게 코디할 수 있어요.

5.가장 중요한 건 보온성이 높은 소재

@anoukyve

@anoukyve

패션 인플루언서 아눅 이브(@anoukyve)가 초가을에 미리 보여준 코트 룩은 한눈에 보더라도 한겨울에 입을 수 있을 정도로 도톰한 소재인 것이 눈에 띄어요. 보온성이 높은 소재의 코트를 선택하는 것이 겨울 코트를 원없이 입을 수 있는 마지막 수칙입니다. 울 함량이 높은 것도 좋지만 부드러운 캐시미어 소재가 함유되어 있는지 체크해 보세요. 기장이 긴 롱 코트라도 무겁지 않고, 하프 코트라도 롱 코트만큼 따뜻하게 입을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