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머리도 잘 어울리지만 특히 긴 머리를 했을 때 분위기가 살아나는 남성들이 있죠. 장발 대표 셀럽들을 살펴보며 공통적으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짚어볼 시간.

1.화려한 이목구비

@hynjinnnn

스트레이키즈 현진(@hynjinnnn)은 장발 헤어가 잘 어울리는 대표 셀럽이죠. 남성적이지만 어딘지 모르게 ‘예쁘다’는 말이 절로 나올 만큼 이목구비가 화려해요. 현진의 경우 장발을 했을 때 더욱 분위기가 살아나는 특징이 있어요. 머리 길이 자체에서 오는 아우라 덕분에 자동으로 얼굴 쪽 시선을 사로잡는 것이죠.

2.중성적인 이미지

@AGUSTD

부드러운 이목구비를 가진 BTS의 슈가(@AGUSTD)처럼 얼굴이 희고 피부가 곱다면 중성적인 매력을 강조하기 좋습니다. 다만 좀더 남자다운 이미지를 추가하고 싶다면 오히려 머리를 길러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걸 추천해요. 긴 머리에서 오는 시니컬한 이미지가 멋있다는 인상을 주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3.높은 코

@jannabijh

잔나비의 최정훈(@jannabijh) 역시 장발 헤어가 잘 어울리는 대표적인 남자 셀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페이스를 찬찬히 살펴보면 큰 눈도 특징적이지만 오뚝한 코 역시 눈에 띄어요. 모델 못지 않은 느낌을 갖게 만드는 것 역시 얼굴의 기준이 되는 코가 잘생겼기 때문인데요. 긴 머리를 했을 때 지저분한 느낌이 없이 또렷한 인상을 주는 것 역시 높은 코 덕분이죠.

4.자유로운 이미지

@dex_xeb

UDT 현역 시절부터 뛰어난 외모로 해군 홍보 모델로 선발되었다는 덱스(@dex_xeb). 이제는 예능인으로 국내 팬들은 물론 전 세계 곳곳에 팬들이 늘어날 정도로 글로벌한 셀럽이 되었죠. 덱스 역시 짧은 머리보다는 머리가 긴 헤어가 잘 어울리는 셀럽인데요. 탄탄한 피지컬에 상반되는 장발 헤어가 오히려 남성적인 매력을 배가시키고 있어요. 특히 이목구비에서 느껴지는 자유분방한 이미지가 더욱 장발 헤어를 잘 어울리게 만드는 요인이 되었습니다. 날카로운 눈, 두꺼운 목 등 장발을 했을 때 장점으로 부각되는 특징들을 가졌기 때문이죠.

5.각진 턱

@wonjong_

배우 이종원(@wonjong_)이 장발이 어울리는 이유, 바로 턱 관절이 발달되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각진 턱은 일명 귀족 턱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는 요인이 될 수 있는데요. 센스 넘치는 패션을 보여주는 이종원 역시 각지고 뾰족한 턱을 장발이라는 특징으로 더욱 시크함을 표현해 주고 있어요. 머리가 짧다면 오히려 얼굴이 길어보일 수 있어 헤어에 굵은 웨이브를 주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