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의 직각 어깨 만드는 바비 보톡스?
직각 어깨 만드는 ‘바비 보톡스’, 나도 해볼까싶다면?
50만 팔로워 틱톡커인 이자벨 럭스가 이름붙인 ‘바비 보톡스’는 가녀린 목선과 직각 어깨를 만들기 위해 승모근을 줄이는 시술을 말합니다. 우리에게는 승모근 보톡스로 더욱 잘 알려진 이 시술은 보톡스를 승모근에 투입해 비대한 승모근으로 인한 편두통과 목의 긴장을 줄이고 승모근의 근육을 줄이는 시술인데, 이로인해 목이 더욱 길어보이고 어깨가 가녀리게 보이는 효과가 있어 미용 목적으로 더욱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비 보톡스
이자벨 럭스는 결혼 준비를 위해 이 시술을 받으며 최근 유행하는 바비 트렌드에 맞춰 ‘바비 보톡스’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바비 인형처럼 예쁘고 여리여리한 어깨를 만들 수 있다는 이유에서였죠. 보톡스를 직접 맞고난 후 한달 후의 모습을 공개한 영상은 30만 조회수를 육박할 정도의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바비 보톡스’의 해시태그도 천만을 넘어섰는데요. 그는 영상을 통해 시술을 받은 직후에는 어깨와 등에 통증과 경직을 느껴서 굉장히 걱정했지만 시간이 지나자 괜찮아졌고, 겨울에 추가 시술을 역시 계획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부작용은?
미용 시술인 만큼 우려의 목소리도 큽니다. 잘못된 용량을 투여할 시에 근육이 마비될 수 있으며, 주변 근육의 신경 연결이 약화되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어깨와 팔의 움직임이 불편해지고 목을 가누기 어렵거나 두통을 겪을 가능성 역시 보고되고 있죠. 자신의 몸에 만족하지 않고 미용 목적의 시술을 받는 행위에도 비판의 목소리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웨딩 촬영을 위해 보톡스 시술을 한 이자벨 럭스에게는 단지 사진에 나올 작은 어깨를 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싶지 않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보톡스없이 바비 어깨 만드는 법
‘바비 보톡스’, 좋은점과 부작용이 모두 있는 시술이니만큼 본인의 선택이 중요한 셈이죠. 시술없이도 바비의 직각 어깨를 만들고 싶다면 승모근을 없애고 매끄러운 어깨를 만들 수 있는 운동에 도전해보세요. 평소 곧은 자세를 유지하고 자주 스트레칭으로 승모근의 긴장도를 줄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손에 수건을 쥐고 팔을 들어 뒤로 내리는 수건 당기기 운동이나 폼 롤러로 등과 경직된 목을 펴주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