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트에서 유독 사용하지 않는 오래된 섀도우 컬러가 있다면 셀프 네일로 활용해볼까? 쉽고 간편한 섀도우 네일 아트 방법.

좌: @yvonnevuu 우: @sweetblossomnails

아이 섀도우 팔레트를 살 때는 여러 가지 색상을 모두 조합해서 사용할 거라 생각하고 선뜻 구매하죠. 하지만 실상은 자주 사용하는 색상만 구멍이 날 정도로 애용하고, 유독 손이 안 가는 색상은 새것처럼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땐 세상 쉬운 네일 아트로 적극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대단한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아이 섀도우 네일. 틱톡에서 올해 가장 유행한 네일 아트이기도 한데요. 색다른 영감이 필요했다면 아래 네일 하우투를 참고해 보세요!

 

1)포근한 그라데이션 네일

오묘한 여름 하늘의 노을을 보는 듯 여러 파스텔 컬러로 손톱 전체를 칠해줬습니다. 아니 칠해줬다고 표현하기 보다는 톡톡 채워 넣었다고 해야 할까요? 젤 네일로는 연출하기 어려운 고난도 작업처럼 보이지만 과정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컬러로 바꿔 자유자재로 활용하기 좋아요.

2)영롱한 글리터 네일

별다른 도구가 없이 손가락 만으로도 영롱한 네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요즘 해외에서 엄청난 유행 중인 바비코어 룩 역시 손끝에도 적용할 수 있죠. 글리터 네일을 할 때 입자가 고운 섀도우를 활용한다면 더욱 섬세하게 연출할 수 있는데요. 발색력이 좋은 섀도우 팔레트로 시도해 보세요!

3)완성도 높은 파우더 네일

탑젤을 발라준 다음, 파우더리한 섀도우를 브러쉬로 톡톡 얹어주면 앞서 소개한 그라데이션 네일이 완성됩니다. 여기서 좀더 개성을 드러내고 싶다면 메탈 젤을 활용해 시원한 여름 무드를 표현할 수 있죠. 섬세한 작업이 어렵다면 작은 스톤을 여러 개 올려주는 건 어떨까요? 네일 시안은 무궁무진합니다.

 

실패하지 않는 방법

1.탑 코트를 바른 후 아이 섀도우를 사용한다. 탑 코트 대신 베이스 매니큐어를 발라도 된다.
2.베이스는 투명한 제품보다는 누드 톤을 사용해 컬러 발색을 높인다.
3.매니큐어가 완벽히 건조되기 전에 섀도우를 올려준다. 밀림을 방지하기 위해 ‘톡톡’ 두드리는 식으로 힘 조절에 신경 쓴다.
4.손으로 섀도우를 바르면 자연스럽지만 원한다면 소형 브러쉬나 스펀지를 활용해도 된다.
5.완성된 후 묻어나지 않도록 탑 코트를 다시 한번 덧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