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건강해 보이는 내추럴 네일과 시어한 광택감이 돋보이는 글로시 네일 중 어느 것을 선택할 것인가?

WHY WE LOVE MNBB

MISSONI

My Nails But Better! 본래 손톱 컬러와 극명한 차이가 없기 때문에 튀지 않아 어떤 옷에도 잘 어울리고 손톱의 모양, 길이도 원하는 대로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집에서 쉽게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내추럴 네일의 가장 큰 장점 아닐까?

1 fmgt의 미피 이지젤 #03 미피스드림 10g 5천원. 2 롬앤의 무드 페블 네일 #W03 연유 7g 8천원. 3 에뛰드의 모디 스파 네일 하드너 #레드 9ml 8천원. 4 맨소래담의 핸드베일 뷰티 프리미엄 리치네일 리페어 코트 10ml 1만2천원. 5 삐아의 레디 투 웨어 네일 컬러 #NS16 살구물 7ml 8천원. 6 힌스의 글로우 업 네일 컬러 #U001 언드레스 7ml 1만2천원. 7 데이지크의 시럽 네일 컬러 #12 베리 마카롱 9ml 1만2천원. 8 웨이크메이크의 무드 웨어 네일 컬러 #05 페일리 7ml 8천5백원.

BARELY BLUSHING

맨 손톱보다 더 내추럴하고 예쁜 네일이 트렌드다. 건강해 보이는 피부, 빛나 는 모발에 이어 네일도 깔끔하고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었다. 요란 한 디자인이나 광택에서 벗어나 단순하고, 은은한 빛을 머금은 손톱을 원한다는 것. 이럴 때는, 살이 비칠 정도로 투명한 컬러를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여 기에 약간의 핑크빛을 섞는다면 손톱 위 수줍은 혈색을 더할 수 있다. 발그레 하게 달아오른 치크가 연상되는 러블리한 모습이다.

MILK BATH NAIL

큐티클부터 손톱 끄트머리까지 퓨어한 우윳빛 매니큐어를 바르는 ‘밀크 바스’ 네일.흰기가섞인누드컬러의네일을얹으면톤정리를통해단숨에깨끗해 보이는 손톱을 연출할 수 있다. 마치 우유 목욕을 마친 뽀샤시한 보디 피부처럼 말이다. 밋밋함이 아쉽다면 비슷한 계열의 바닐라 컬러로 변형을 주어 재미 를 더해보길. 보디와 손톱 끝을 분리하는 라인을 살짝 흐리게 하면 한결 자연 스러운 프렌치 네일을 시도할 수 있다.

FOR NATURAL LOOKING

아무것도 하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누디 네일은 그냥 만들어지지 않는다. 이를 위해서는 손톱 관리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먼저 네일 파일, 큐티클 푸 셔, 니퍼를 이용해 손톱을 세심하게 관리해보자. 케어할 때는 위생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소독용 에탄올로 도구를 깨끗하게 세척해 사용한다. 또 건강 한 네일 관리를 위해서는 손상을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손톱이 얇아지거나 스 크래치가 종종 생긴다면 시중에 파는 영양제를 구매해 사용하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된다.

GLOSSY TOUCH

VIVIENNE WESTWOOD

헤일리 비버가 쏘아 올린 글레이즈드 도넛 네일 열풍! 눈이시릴정도로쨍한크롬네일과는결이다른글로시네일이 인기다. 강렬한 반짝임이나 청키한 글리터 없이도 은은하고 촉촉하게 빛나는 글로시 네일을 연출해보자.

9 메이유어의 에스페레 리퀴드 파우더 #MP06 4g 1만8천원. 10 구찌 뷰티의 베르니 아 옹글 #716 루시 베이비 블루 10ml 4만4천원. 11 에르메스 뷰티의 레 맹 에르메스 탑 코트 15ml 6만9천원. 12 디올 뷰티의 디올 베르니 #333 리바쥬 10ml 가격미정. 13 롬앤의 무드 페블 네일 #22 오!로라 7g 8천원. 14 선데이즈의 네일 #07 웜 누드 14ml 2만9천원. 15 프롬더네일의 젤 폴리쉬 #FU07 10g 1만5천원. 16 OPI의 인피니트 샤인 #H012 15ml 2만5천원.

LIKE GLAZED DONUT

손톱에 입힌 베이스 컬러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밀키한 컬러를 베이 스로바른후파우더처리를하면크리스피도넛처럼맑은광택을경험할수있 고,빛의각도에따라본래손톱의혈색이은근히비치는시스루효과를경험할 수있다.보다은은한광택의글로시를표현하기위해서는화이트,핑크기가도 는제품보다는누드톤의베이스컬러를선택해볼것.파우더를고를때는오로 라,진줏빛파우더를고르는것이중요하다.사용시가루가날리거나얼룩질수 있는데, 초보자라면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액상 타입을 이용한다.

SPARKLING LIPGLOSS

글레이즈드 도넛과 더불어 광택감이 느껴지는 또 하나의 네일이 있으니 바로 립글로스 네일이다. 입술 표면에 얹은 글로시 립처럼 반짝이는 듯 촉촉하게 표 현된다. 컬러를 고를 때는 채도가 높지 않고, 고운 입자의 시머 펄을 더한 제품 을 선택한다. 별도의 디자인을 넣지 않아도 글리터 제형을 풀콧으로 바르기만 하면 완성! 지금 가장 트렌디한 Y2K 무드까지 살릴 수 있다. 한 번 더 톱 코트를 이용해 광택감을 살리면 글로스함 가득한 네일이 된다.

FOR HIGH SHINE

글로시의 생명은 네일의 광택감. 네일의 마지막 단계에서 손톱 위에 톱 코트를 발라반짝이는광택감을살린다.물론제품에따라광택감이어느정도다를수 있다. 하지만 그에 앞서 손톱 표면을 매끄럽게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리 네일 폴리시의 광택감이 뛰어나도 손톱 표면이 울퉁불퉁하다면 글로시함을 표 현하기어렵기때문.네일을바르기전손톱표면의결을정돈하고,평소핸드크 림이나 오일로 영양과 보습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