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캉스의 즐거움 중 하나는 바로 조식이죠. 서울과 근교 지역에 조식이 맛있다고 소문난 호텔 다섯 곳을 모아봤습니다. 가성비가 빛나는 비즈니스호텔부터 5성급 럭셔리 호텔까지, 취향대로 살펴보세요!

신라 스테이 광화문

도심 한복판에 있어 많은 출장객들이 찾는 신라 스테이 광화문. 그만큼 실속 있는 조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죽순채 샐러드, 파스타 샐러드 같은 가벼운 음식부터 빈속을 뜨끈하게 데워 줄 게살 수프, 된장국, 미역국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요. 음료도 기본인 오렌지 주스부터 알로에, ABC 주스 등을 구비해 선택지를 넓혔고 살라미와 큐브 치즈도 만날 수 있어요. 특히 주문하면 즉시 만들어 주는 쌀국수가 맛있다고 합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수송동 51-8

이용 시간 : 주중 06 : 30 ~ 09 : 30 / 주말 07 : 00 ~ 10 : 00

소노캄 고양

훌륭한 퀄리티로 지역 주민들도 조식을 먹기 위해 종종 찾다는 소노캄 고양. 조식에 빠질 수 없는 시리얼과 스크램블드 에그 같은 기본적인 메뉴부터 우동, 쌀국수, 홍콩식 누들 등 여러 면 요리도 즐길 수 있어요. 하지만 무엇보다 한식 메뉴가 다양해 한식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죠. 여러 나물 반찬부터 전복죽, 불고기와 같은 메뉴도 맛볼 수 있습니다. 또 어린이용 식기와 플레이트가 따로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이라면 소노캄 고양을 고려해 보세요.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태극로 20 소노캄 고양

이용 시간 : 1부 07 : 00 ~ 08 : 30 / 2부 08 : 30~10 : 00

롤링힐스 호텔

제주 리조트로 유명한 해비치에서 운영하는 롤링힐스. 서울 근교에 위치한 자연에서 오롯한 쉼을 선사하는 곳인데요, 조식 또한 훌륭한 곳으로 입소문 타고 있어요. 가짓수가 매우 많은 편은 아니지만 자주 손이 가는 메뉴들로만 구성되어 있어 알차다고 하네요. 미역국과 고등어구이, 장조림과 같은 한식 메뉴와 팬케이크, 오믈렛 등 양식 메뉴 등 빠짐없이 준비되어 있어요. 또, 호텔 내 인더바에서 주문할 수 있는 치킨과 더 라운지에서 판매하는 케이크 역시 맛있다고 하니 방문 예정인 분들은 체크해 두세요!

주소 :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시청로 290

이용 시간 : 06 : 30 ~ 10 : 00 / 동절기 07 : 00~ 10 : 00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베이커리 못지않은 다양한 종류의 빵을 만나볼 수 있고 수비드 소고기 스테이크가 특히 맛있기로 소문난 서울 파르나스. 조식에 빼놓을 수 없는 계란 요리를 오믈렛부터 에그 베네틱트까지, 총 8가지 스타일로 주문할 수 있는 섬세함도 포인트에요. 게다가 마파두부, 치킨, 연어 회 등 다른 조식 뷔페에서는 보기 힘든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어요. 든든하게 아침을 챙겨 먹는 사람이라면 서울 파르나스가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21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이용 시간 : 06:30 ~ 10:00

로이넷호텔 서울 마포

로이넷호텔 서울 마포의 조식은 뷔페가 아닌, 단품을 주문하는 형식이에요. 호텔 2층에 위치한 한우 불고기 전문점인 ‘경복궁’에서 준비하는 6가지 메뉴 중 선택이 가능해요. 사골 고기 도가니탕, 한우 소고기 미역국, 전복죽, 양곰탕 등 빈 속을 뜨끈하게 채워 주는 한식 메뉴와 오픈 샌드위치와 어린이 도시락 등 가지 수는 적어도 알찬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어 이용객들에게 긍정적인 리뷰를 받고 있어요.

주소 :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67

이용 시간 : 07 : 00 ~ 10 :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