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 지쳐 집 나간 입맛을 되찾아 줄 매운 음식 잘하는 맛집 5가지를 소개합니다.🔥🌶️

 

매운여자

동대문시장에서 시장 상인들까지 줄 서서 먹는 신당동 인기 포차 매운여자. 이곳은 소주를 절로 부르는 매운 안주를 판매하는 맛집입니다. 대표적인 메뉴는 해물을 넣고 우려낸 시원하고 칼칼한 해물쫄쫄이와 여름 별미 음식 산오징어초무침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73 17

 

영화루

 

서촌마을에서 매운 짜장면으로 유명한 중식당 영화루. 오직 청양고추로만 매운맛을 낸 이곳 고추간짜장을 먹기 위해 전국적으로 찾아오는 맛집입니다. 햇빛을 많이 받고 자란 여름, 가을 고추가 특히 더 맵다고 하니 매운 음식 마니아들에겐 지금이 적기! 매운맛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7 65

 

해주냉면

더운 여름 비빔냉면이 빠질 순 없죠. 잠실새내역 부근에 위치한 매운 비빔냉면 맛집 해주냉면을 소개합니다. 이곳 비빔냉면에는 시원한 육수가 조금 들어간 것이 특징입니다. 식초와 겨자를 한 바퀴씩 돌리고 설탕 2스푼을 넣어 먹는 것이 더욱더 맛있게 먹는 꿀팁! 웨이팅 없이는 먹기 힘든 맛집으로 오픈런을 도전해야 하나 회전율이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7 8-16

 

뱃고동

웨이팅 시간 기본 1시간인 압구정 로데오의 낙지볶음 맛집 뱃고동.  신선하고 탱글탱글한 낙지가 푸짐하게 들어간 이곳 낙지볶음은 처음엔 고추장의 은은한 매운맛이 돌다가 점점 눈물, 콧물이 나오게 되는 중독적인 맛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철판에 깊게 베인 양념에 볶음밥을 볶아 먹는 것을 잊지 마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172 54

신토불이 떡볶이

배우 한지민 떡볶이로 더욱 유명해진 아차산역 부근의 신토불이 떡볶이를 소개합니다. 건대생들 사이에서 소문난 매운 떡볶이 맛집으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방앗간에서 직접 빻은 고춧가루가 들어가 더욱 풍미 깊은 매운맛을 자아내며 쌀떡 못지않게 쫀득한 밀떡 식감이 특징입니다. 핫도그를 함께 주문해 떡볶이 양념에 꼭 찍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광진구 자양로43 42

 

경춘자의라면땡기는날

매콤한 짬뽕라면으로 유명한 삼청동의 경춘자의라면땡기는날! 불맛 나는 짬뽕 국물과 탱탱한 면발이 특징인 이곳 짬뽕라면은 뚝배기에 담겨 더욱 특별한 맛을 자아냅니다. 술 마신 다음 날 해장라면으로도 손색없음!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3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