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겁고 강한 여름 자외선을 막아줄 선글라스를 장만해야 할 때. 선글라스를 고를 때 디자인만 고려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 그러나 자외선으로부터 안구 질환을 예방해 주는 선글라스는 저마다 다양한 기능 차이가 있습니다. 선글라스 쇼핑을 앞둔 이들을 위해 꼭 확인해야 할 4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옅은 색의 렌즈 고르기

렌즈는 어두울수록 자외선 차단이 잘 된다고 생각하기 십상이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최근에는 코팅 기술이 좋아져 렌즈 색과 자외선이 차단되는 정도는 무관합니다. 오히려 렌즈 색이 너무 어두울 경우 안구가 어두움을 인식해 동공이 확장되어 자외선 유입량이 늘어날 수 있답니다. 그러므로 톤이 밝고 눈이 약간 비치는 옅은 색의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에 비춰보기

렌즈의 명도가 아래로 내려갈수록 낮아지는 그라데이션 렌즈를 구입할 때 주의해야 할 점! 렌즈를 햇빛에 비춰서 톤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작은 균열이나 긁힌 자국이 없는지도 함께 확인할 것.

UVA/UVB 코팅 여부 확인하기

자외선은 파장이 320~400nm인 UVA와 280~320nm인 UVB 등이 있습니다. 선글라스를 구매할 때 렌즈가 두 가지를 모두 차단할 수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제품 흔들기

구매하기 전에 제품을 아래위로 흔들어 보세요. 이때 제품이 일그러지거나 렌즈가 왜곡되지 않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