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할 때 맨 마지막에 세수를 해야 하는 이유.

하루 일상 중 샤워는 없어서는 안 될 가장 기본이 되는 루틴입니다. 하루를 시작하며 혹은 일과를 마무리하며, 한 사람에게는 힐링 시간이 될 수도 있고 누군가에겐 억지로 하는 루틴이 될 수도 있죠. 게다가 사람마다 샤워 루틴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이들은 꽤나 많은 시간을 소요하는 아주 중요한 시간이 될 수도 있고, 혹은 아주 빠르게 필요한 부위만 씻는 ‘초간단’ 샤워를 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바디 브러시 & 빗질

먼저 샤워를 시작하기 전에 욕실에 들어가기 전부터 중요한 루틴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루틴이 달라질 수 있지만 먼저 솔이 달린 바디 브러시로 몸을 마사지해 혈액 순환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샤워하기 전 머리카락을 빗는 것 역시 의외로 중요한데요. 침대에서 일어나자마자 아침에 샤워하는 사람이든 미세먼지와 각종 냄새가 묻은 채 일과를 마치고 곧장 욕실로 향하는 사람이든 샤워하기 전, 모발을 빗어줘야 함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아까운 머리카락이 우수수 빠지지 않으려면 빗질을 권장합니다.

물 온도 체크

몸과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만들었다면 이제는 물 온도를 맞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너무 뜨거운 물이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으면 얼굴은 물론, 두피와 몸 전체에 건조함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죠. 항상 미지근한 온도로 맞춘 뒤 따뜻한 샤워를 시작하세요.

샤워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샤워 순서는 개인마다 다르지만 미국 피부과 전문의 린제이 박사는 샴푸를 가장 먼저 하라고 권장합니다. 몸과 얼굴을 씻은 다음, 머리를 감는다면 샴푸, 컨디셔너, 린스 등의 유출물이 몸에 남을 수 있기 때문이죠. 또 얼굴에도 역시 모공을 막고 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샴푸 순서를 가장 먼저 하는 것을 추천했어요. 샴푸 후에는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린스 등의 제품을 사용한 뒤 다음 루틴으로 넘어가기, 꼭 기억하세요.

각질 제거, 제모의 순서?

린제이 박사는 각질 제거와 면도를 비누칠 전 하도록 권유합니다. 이유는 피부가 건조하거나 민감할 경우 바디 워시 후 건조해지기 전 물 칠만 한 부드러운 상태에서 해야 하는 것이 훨씬 피부에 이롭기 때문이죠. 각질 제거는 일주일에 한두 번을 권장했어요. 또한 각질 제거제를 바른 뒤 30초 동안 부드럽게 문지른 후 철저하게 헹궈야 함을 강조했는데요. 각질 제거제 종류는 개인마다 다르기에 각자 맞는 제품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제모의 경우,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한 후 하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각질 제거를 하지 않은 날이라면 물로 충분히 몸을 부드럽게 한 뒤 제모할 것을 권장합니다. 각질 제거와 제모 루틴을 끝마쳤다면 이제야 몸을 씻을 순서가 왔습니다. 몸의 구석구석, 손끝과 발끝까지 깨끗하게 씻으려면 스펀지 제품보다는 손을 사용하는 것이 더 위생적이라는 사실도 잊지 마세요.

그렇다면 세수는 언제 하나요?

샴푸, 트리트먼트, 각질 제거, 제모, 바디 워시까지 마쳤다면 이제 세수를 꼼꼼하게 해 줄 차례입니다. 린제이 박사는 이중 세안을 중요시합니다. 클렌징 젤이나 오일로 1차 세안을, 이후에는 폼 클렌저 혹은 클렌징 워터로 2차 세안을 추천했어요.

샤워 후 관리

샤워 전부터 샤워 중까지 모든 샤워 루틴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샤워 후 관리입니다. 긴 샤워 후 보습은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물기가 완전히 말라 극도로 건조한 상태에서 로션을 바르는 것보다는 물기가 조금 남아있는 상태에서 로션을 듬뿍 발라 수분을 가둬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천연 오일뿐 아니라 시어버터, 히알루론산이 포함된 유분감이 있는 보습제로 피부를 보호하길 추천합니다. 건조하기 쉬운 입술에는 립 슬리핑 마스크를 추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처음과 같이 얼굴을 포함해 온몸 구석구석을 괄사나 마사지 도구를 활용해 루틴을 마무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한 줄 요약

1.바디 브러시 & 머리카락 빗질
2.물 온도 체크
3.샴푸 & 트리트먼트
4.각질 제거 & 제모
5.바디 워시
6.세수
7.바디 로션 & 마사지

 

얼루어 USA < Yes, There Is a Correct Order for Everything You Do in the Shower>기사를 참고해 국내 셀럽으로 적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