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모발의 근본은 두피! 헤어 부문에서는 두피 케어 기능성을 기본으로 장착한 수상작이 주를 이뤘다. 두피 샴푸, 탈모 샴푸 카테고리뿐 아니라 샴푸 바, 컨디셔너 등에도 두피의 pH 밸런스를 맞추거나 보습감을 더하고 각질 제거 효과를 내세운 제품이 위너에 등극했다.

| HAIR |

SCALP SHAMPOO

아베다의 스칼프 솔루션 밸런싱 샴푸
보습과 피부 장벽 강화 성분을 담아 두피를 집중 관리하는 샴푸. 과도한 피지, 각질, 노폐물은 말끔히 세정하고, 건조한 두피를 촉촉하고 유연하게 만들어준다. 200ml 4만8천원대.

“머리를 감고 난 후 느껴지는 두피의 개운함이 단연 1등이다. 두피 샴푸인데도 모발이 푸석하지 않고 부드럽게 유지되어 매우 만족스럽다.” 아베다의 스칼프 솔루션 밸런싱 샴푸 – 이정혜(<얼루어> 뷰티 디렉터)

ANTI HAIR LOSS SHAMPOO

비욘드의 힐링포스 스캘프 클리닉 샴푸
검은콩과 쑥 추출물을 배합한 블랙 그린 카밍 콤플렉스™와 비건 비오틴™을 한데 담아 탈모 예방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모근을 강화하고 예민한 두피를 진정시킨다. 500ml 3만6천원.

“세정력이 뛰어난 탈모 샴푸. 탈모 증상 완화 성분인 비오틴과 두피 강화에 좋은 추출물이 들어 있어 꾸준히 사용하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듯.” 비욘드의 힐링포스 스캘프 클리닉 샴푸 – 이은주(연성대학교 스킨케어학과 교수)

SHAMPOO BAR

아이소이의 닥터루츠 비어-틴 샴푸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맥주 효모와 비오틴을 함유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받을 정도로 피부 자극이 적다. 100g 1만8천원.

CONDITIONER

비프로젝트의 스테이 헤어 워터 트리트먼트
워터 제형이 물에 닿으면 크림으로 변하고 두피와 모발에 견고한 영양 코팅막을 형성한다. 도포하는 즉시 미열이 발생해 스팀팩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400ml 4만원.

SCALP SERUM

조지앙 로르의 에르 로씨옹
피지 분비 조절과 두피 조직 재생 효과가 있는 페티그레인 에센셜 오일로 만들어, 모근을 강화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의 두피 손상을 방지한다. 150ml 8만6천원.

“두피에 활력을 더하는 스프레이 타입 두피 세럼. 자극이 전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순하다. 모발이 차분해지는 효과가 있어 머릿결이 정돈되는 효과까지!” 조지앙 로르의 에르 로씨옹 – 황혜진(<얼루어> 뷰티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