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트리

이미 여러 광고와 TV프로그램의 배경으로 발 빠르게 소개된 골든트리는 북한강을 마주 보고 자리한다. ‘물멍’에 최적의 장소인 만큼 날이 좋으면 그 매력은 배가된다. 모던한 인테리어는 2022년 경기도 건축문화제 사용승인부문 특별상을 수상하며 자태를 인정받았다. 기본에 충실한 에스프레소 메뉴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라테 라인업, 에이드와 스무디, 티까지 다양한 선택지는 모두의 입맛을 충족시킨다.

주소 경기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326-124

아보고가

붉은 벽돌과 뾰족한 천장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웅장한 외관만큼이나 압도적인 입구로 들어서면 탐험하는 마음으로 카페 구석구석을 즐길 것을 권한다. 갤러리와 테라스 좌석, 카페테리아 등 숨어 있는 공간이 무한해 숨어있는 공간을 찾는 재미가 쏠쏠하다. 각각의 공간이 주는 분위기는 놓치지 말아야 할 묘미다. 시그너처 메뉴인 트러플 버터롤을 비롯해 다양한 시그너처 베이커리와 브런치 메뉴는 여행만큼이나 충만한 에너지를 채워준다.

주소 경기 김포시 하성면 월하로 977-19

아유스페이스

400평에 이르는 잔디밭과 돌담을 배경으로 유려하게 펼쳐진 건물은 자연과 예술의 조화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고아한 풍경만큼이나 정직하고 완성도 높은 메뉴는 완벽한 경험을 향한 아유스페이스의 집념이 느껴지는 요소다. EU 유기농 인증 농장의 밀가루로 발효시킨 천연 발효종을 이용한 베이커리 메뉴는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따뜻해지는 날씨와 함께 펼쳐질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준비 예정이니 인스타그램 @ayu.space를 수시로 확인해볼 것!

주소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445-21

인크커피

인크커피는 빽빽한 도심 속 휴양지 역할을 한다. 사무실이 즐비한 가산디지털단지에 중정을 갖춘 카페는 하늘 한 번 보기 힘든 직장인의 삶을 따뜻하게 위로한다. 계절의 변화가 수시로 목격되며 주문 후 자리에 도착하는 순간까지 거대한 창으로 쏟아지는 햇살은 생기를 불어넣는 듯하다. 생두를 직수입해 철저한 관리 아래 운영되는 로스팅 팩토리는 완성도 높은 커피 맛의 비결. 3층에 위치한 인크얼라라이브 바에서는 인크커피가 직수입한 생두를 다양한 추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7-20

파르코니도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파르코니도의 문을 열면 눈앞에 유럽이 펼쳐진다. 독특한 구조의 붉은 벽돌이 매력적인 테라스는 유럽의 광장을 모티프로 완성됐다. 자체 제작한 가구와 조명은 모던한 디자인과 통일감으로 가구 쇼룸에 방문한 듯한 착각이 든다. 파르코니도의 로고 속 졸고 있는 아기새의 모습은 따뜻하고 포근한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파르코니도의 신념을 담았다. 그 의도처럼 따스한 햇살이 더해지면 궁극의 안락함이 완성된다. 직접 로스팅한 원두와 손수 담근 수제청을 고집하는 덕분에 오직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를 완성한다.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월드고양로 102-65 2층, 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