솥뚜껑 바베큐부터 폴란드식 습식 사우나, 투명 돔, 게르까지! 색다른 경험을 누를 수 있는 전국 이색 캠핑장 5곳을 소개할게요.

라플란드

몽골 감성 낭낭한 게르 형태의 글램핑장 라플란드. 시설은 호캉스급으로 크고 쾌적한 시설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주방은 따로 오두막에 마련돼 있어 냄새 걱정 없이 맘껏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까지! 히터와 전기장판이 구비돼 있어 겨울에도 걱정 없답니다.

주소: 강원 평창군 봉평면 흥정계곡4길 71-70

세교리 593

시골 감성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아산 핫플, 세교리 593을 방문해보세요. 150평 규모의 마당과 한옥을 프라이빗하게 누릴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인기 비결은 바로 삼겹살 구워 먹기 좋은 솥뚜껑 화덕이 구비돼 있다는 점! 기념 사진을 위해 몸빼 바지도 준비돼 있으니 인증샷도 남겨보길. 다만 숙박 시설이 아닌 공간 대여 형태로 운영되는 곳으로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니 참고할 것!

주소: 충남 아산시 배방읍 세교안길 17

아이리스 펜션

아이리스 펜션이 올겨울 큰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바로 북유럽 감성의 습식 사우나 덕분! 단독으로 사용되는 시설로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게 몸을 녹이고 땀을 쭉 뺄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죠. 운이 좋으면 친절하신 사장님이 나눠주는 감자와 고구마를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최대 4인까지 이용 가능한 독채형부터 12인의 대가족이 즐길 수 있는 복층형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주소: 경기 가편군 청평면 호명리길 246

저스트 글램핑

숲속에서 투명한 돔 형태 텐트에서 색다른 캠핑을 체험할 수 있는 저스트 글램핑을 소개합니다. 투명한 텐트 안, 침대에 누워 깊은 숲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하늘을 맘껏 감상할 수 있답니다. 극강의 몽환적인 비주얼로 인생샷 명소로도 이미 너무 유명한 상태. 사람들이 지나가는 방향은 다행히 불투명하게 돼 있고, 침대에도 커튼이 설치돼 있어 프라이빗하게 누릴 수 있어요. 몽골 게르 형태의 글램핑도 선택 가능하니 참고할 것.

주소: 전북 임실군 강진면 이윤길 76

고가원

외할머니의 시골집에 온 것 처럼 푸근한 감성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촌캉스 대표주자 고가원. 1945년에 지어진 전통 가옥으로 고즈넉한 감성이 묻어나는 곳입니다. 숙소 부근에 한적한 계곡이 있어 여름에도 즐기기 좋아요. 바비큐가 가능한 솥뚜껑도 겸비돼 있으며 사장님께서 직접 가꾸시는 텃밭의 야채들을 소량으로 곁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방은 2가지 형태로 구성돼 있고 독채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 모두 예약하는 것도 방법!

주소: 원 평창군 방림면 고원로 12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