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면 생각나는 대표 간식 붕어빵! 이색적인 재료를 넣어 다양하게 진화하고 있는  K-붕어빵 맛집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맨붕

잠실 대표 붕어빵 맛집, 맨날 먹고 싶은 붕어빵(이하 맨붕)을 소개합니다. 일반 붕어빵보다는 조금 더 큰 사이즈로 바삭한 식감과 환상적인 토핑 메뉴를 자랑하는데요. 기본에 충실한 통팥과 슈크림은 물론 치즈피자과 게살크림 맛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속 재료가 꽉 찬 비쥬얼 덕에 MZ세대의 인스타그램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죠.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이니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로 58

 

뿡어당

성신여대에서 가장 핫한 붕어빵 맛집, 뿡어당. 이곳은 이색적인 속 재료가 들어간 붕어빵을 판매하는 곳으로 사계절 내내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집이죠. 크림치즈팥과 피자 맛이 이곳 시그니처 메뉴인데요. 함께 나눠 먹기 좋은 미니사이즈의 초코 시럽이 듬뿍 들어간 초코미니뿡도 적극 추천!
주소: 서울 성북구 보문로34 94 102

 

아붕

안국역 북촌한옥마을을 간다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아붕. 가볍게 즐기기 좋은 미니사이지의 붕어빵은 물론 바삭한 붕어빵 에 밀크 아이스크림이 듬뿍 들어간 아이스크림 붕어빵이 이곳의 인기 메뉴입니다. 초코 퐁듀를 바른 과일 토핑이 포인트!
주소
: 서울 종로구 계동길 76

 

효공잉어빵

붕어빵 좀 먹어본 사람들은 다 아는 효창공원 부근에 위치한 효공잉어빵. 얇은 반죽과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이곳의 붕어빵을 먹기 위해 강추위에도 줄이 끊임없다고 합니다. 새콤한 김치가 꼬리까지 듬뿍 들어간 김치전 맛이 나는 매콤이 붕어빵이 이곳 이색 메뉴입니다.  사재기를 방지하기 위해 1인당 최대 6천 원까지만 판매한다고 하니 참고할 것!
주소: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 인근

 

레드고구마붕어빵

웨이팅은 기본인 아사찬 붕어빵 맛집, 레드고구마붕어빵를 소개합니다. 핑크색 반죽에 달달한 고구마 무스가 듬뿍 들어간 겉바속촉 고구마 붕어빵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1시간 이상의 웨이팅도 발생한다고 하니 마음 단단히 먹고 방문하길!
주소: 서울 광진구 천호대로 661

 

솜붕아

종로3가역에 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솜붕아.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지리산 벌집 꿀이 올라간 미니 붕어빵이 이곳 인기 메뉴입니다. 그 외에도 매운 토핑이 들어간 매운 맛과 칠리 새우, 크림 피즈, 애플잼 등 이색적인 메뉴들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시그니처 솜붕어 라떼도 놓치지 말 것!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 125 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