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이 부르르 떨린다는 크루아상 맛집 5
배우 권율이 MBC <전참시>에 나와 방문했던 빵집이 화제입니다. 한 입 먹자마자 감탄을 할 정도로 취향저격을 당했죠. 프랑스 정통의 크루아상을 구현한 서울 시내권 베이커리 맛지도를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테디뵈르하우스
평일 오전에도 웨이팅을 각오해야만 하는 테디뵈르하우스. 삼각지역 3번 출구에서 가까운 크루아상 맛집입니다. 바질, 페퍼, 도넛 등 다양한 크루아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배우 권율이 먹어보고 입술이 ‘부르르’ 떨리고, 동공이 확장될 정도로 놀랐다는 빵의 정체는 바로 ‘뱅 스위스’라고 하는데요. 겹겹이 두른 빵 사이에 커스터드 크림과 초콜릿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극강의 맛을 선사한다고. 웨이팅을 감수하더라도 꼭 가봐야만 하는 곳임에는 틀림이 없네요.
에르제
유기농 밀가루만을 사용하는 크루아상 맛집입니다. 에르제는 성수와 도산점을 운영 중인데요, 에르제 성수점은 2층 에이투비 카페에서 커피와 빵을 즐길 수 있죠. 두 지점 모두 입소문이 나 오후에 방문하면 원하는 빵을 맛보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전날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에르제의 크루아상은 결이 살아있는 바삭한 식감의 빵과 달콤한 크림이 잔뜩 들어간 것이 특징입니다.
레자미오네뜨
논현역 신흥 베이커리 맛집으로 떠오르는 레자미오네뜨! 쫄깃한 크루아상과 함께 주목을 받는 인기 메뉴는 다름 아닌 붕어빵인데요. 크림, 팥, 앙버터가 들어간 다양한 ‘크붕이’를 만나볼 수 있죠. 크붕이 외에도 약과가 올라간 쿠키인 ‘약과르뱅쿠키’ 등 유니크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허기진 날 방문하면 쟁반 하나 가득 빵을 담을 수 있으니 과식하지 않으려면 마음 단단히 먹고 찾아가 보세요! 참고로 쿠팡이츠로 배달 서비스도 이용 가능합니다.
베르베르
입맛은 전적으로 취향이기에 만인에게 똑같이 맛있을 순 없죠. 하지만 기본기에 충실하기만 해도 맛이 확실히 보장되는 곳도 있습니다. 일본 동경제과학교 출신과 미국 CIA 요리학교를 나온 두 파티시에가 만난 베르베르는 믿고 갈 만한 곳임에 의심할 여지가 없죠. 크루아상 한 입만 먹어봐도 그렇고,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뺑 오 쇼콜라, 애플파이, 까눌레 역시 기분 좋은 풍미를 선사합니다. 위치는 강남구청역과 선정릉역 중간에 자리해 있습니다.
아방베이커리
빵의 본질은 오직 맛과 향이라는 원칙을 지키는 베이커리, 아방. 재료 본연의 맛을 제공하기 위해 매일 정성을 다해 빵을 굽는 곳입니다. 고객들에게 이러한 진심이 전해진 걸까요? 한 번도 방문하지 않은 사람은 없어도, 한 번만 방문하는 사람은 절대 없다는 곳이죠. 꼭 먹어봐야 할 디저트는 마스카포네 크림으로 가득 채운 크루아상입니다. 달달하면서 포근한 크림이 바삭한 빵과 어우러져 한 번으론 아쉬운 맛이죠. 이외에도 크루아상 샌드위치, 종류별로 다양한 스콘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