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디바이스, 꼭 새것일 필요 없다. 피부는 장비발이라 외치는 뷰티 크루 사이에서는 새 제품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렌탈 서비스가 인기다. 

셀리턴의 알파레이S 

WEB store.cellreturn.com
INFO LED와 근적외선, L D의 세 가지 광원이 두피 속 모유두세포까지 빛에너지를 전달해 탈모 고민을 해결한다. 20분간 세 가지 광원이 집중적으로 조사되는 케어 모드와 두피 트러블을 관리하는 진정 모드, 잠자는 동안 두피 케어를 돕는 수면 모드로 구성돼 있다. 

 

DPC의 스킨아이론 펄스 샷

WEB dpcmall.com
INFO 세 가지 파장의 레이저와 네 가지 LED가 조사된다. 에센셜, 타이트닝, 라이트닝, 릴렉스의 모드 중 선택할 수 있고 보디 케어도 가능하다. ‘스킨업 퍼펙션 크림’과 효과를 증진하는 ‘디 에스테틱 알 에프 포커스 크림’이 함께 배송된다.

 

LG 프라엘의 인텐시브 멀티케어

WEB rental.lghellovision.net
INFO 고주파와 초음파, 미세전류 기술을 하나의 디바이스에 집약했다. 얼굴 전체를 관리해주는 인텐시브 케어, 눈가 같은 국소 부위를 위한 아이 케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쿨링 케어의 세 가지 관리 모드를 제공한다.

 

아띠베뷰티의 홈쎄라

WEB attibe.com
INFO 고강도의 집속 초음파, 하이푸 기술을 적용한 리프팅 디바이스. 표피에 자극을 거의 주지 않고 진피층까지 들어가 콜라겐과 엘라스틴 재생을 촉진하고 탄력을 개선한다.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했을 때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주는 모이스처 젤 2개가 구성품이다.

 

‘렌탈’ 하면 정수기만 떠올리는 시대는 지났다. 소유보다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주도하에 무선 TV나 게임기 같은 인기 가전을 대여하는 수요가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 높은 물가도 렌탈의 인기를 높이는 데 한몫했지만, 요즘 세대는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를 직접 경험해보는 것에 가치를 둔다. 거금을 들여 구매하기는 부담스럽고, 현재 지출할 수 있는 수준에서 최대의 경험을 해보겠다는 생각이 렌탈 시장의 판을 키운 거다. 빌려 쓰는 유행은 최근 뷰티 업계로도 빠르게 번졌다. 혁신적 기술로 발전을 거듭하는 홈 뷰티 디바이스는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평균 1백만원을 훌쩍 넘는 금액 때문에 구매를 결정하기 쉽지 않았다. 이런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아는 브랜드는 ‘일단 써봐야 효과를 알 수 있다’는 생각으로 공식 몰에서 판매와 동시에 렌탈 서비스를 적극 시행 중이다. 미용 기기가 아무리 고가라도 피부과나 관리실에 가는 것보다는 저렴한 편이고 한 달 렌탈 비용은 제품의 36개월 할부가와 비슷하다. 게다가 제휴 카드를 사용하면 비용을 더 절감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새 제품을 보내주는 곳이 많고, 렌탈 기간 내 AS 서비스가 보장된다. 물론 업체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다. 렌탈 기간이 만료되면 소유권은 렌탈한 당사자에게 이전되는데 중도에 계약을 해지하면 가입비와 등록비를 포함해 기간 내 디바이스를 사용한 만큼의 비용이 위약금으로 청구된다. 하지만 애초에 계약상 중도 해지가 안 되는 제품도 있으니 구매를 결정할 때는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

자기 관리 끝판왕을 위한 렌탈 숍 추천

뷰티컴퍼니 | @beautycomtv
미용 의료 기기 전문 웰니스온이 운영하는 렌탈 숍. 고주파 마사지기인 라디오 시리즈의 인기가 높다. 심부열을 발생시켜 혈행을 돕고 근육통을 완화한다. 최소 한 달, 최대 석 달까지 대여할 수 있다.
뷰티아이콘 | @dreamsys.kr
피부와 비만을 관리하는 미용 장비를 개발, 판매하는 드림시스의 렌탈 서비스. 지방 흡입의 사후 관리를 위해 고주파 마사지기를 빌리거나 출산 후 군살 정리를 목적으로 초음파기를 주로 찾는다.
렌탈프랜드 | @rentalfriend
수소 미스트기, LED 핸드 마스크 같은 소형 뷰티 디바이스부터 석션 기능을 더한 프리미엄 사양의 고주파 마사지기까지 다양하게 구비돼 있다. 홈짐을 위한 러닝머신과 사이클 등 여러 운동기구도 대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