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튜브 실버 버튼 기념 Q&A 영상을 올린 톱모델 한혜진부터 출산 후 28kg 감량에 성공한 배우 진서연, ‘넘사벽’ 등 근육 인증 사진을 공개한 한효주까지. 이들의 다이어트에는 공통점이 있죠. 바로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한 운동이 아닌, 건강을 위한 운동이라는 사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한다면 아래 3가지 수칙을 기억하세요.

 

1)단백질 위주의 식단

구독자들에게 질문을 받아 일일이 대답을 해준 한혜진은 ‘다이어트 할 때 마음을 독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 “생각 자체를 하지 말라”는 사이다 발언을 했죠. 덧붙여 “완성했을 때 내 모습만 떠올린다”고 하며, 모든 과정은 다 혹독하기 마련이라고요. 그래도 너무 어느 순간 식욕이 터질 땐 단백질식을 하라고 조언했는데요.

삼계탕, 문어삼합 등 완전한 단백질 위주의 메뉴를 추천했습니다. 단, 삼계탕 국물에는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절대 먹지 않으며, 탄수화물인 밥 역시 먹지 않는다고. 무려 28kg의 체중 감량에 성공한 진서연 역시 직접 만든 귀리 우유를 마시는 둥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공개해 주목을 받았죠. 잠들기 전, 배고플 땐 간장 두부 한 모를 먹는 것도 꿀팁.

2)공복 시간을 줄이자

진서연은 단백질식 외에도 몸에서 배고플 틈을 느끼지 않게 하기 위해 공복 상태를 최소화하는 노력을 했습니다. 그렇다고 음식을 계속 먹은 건 절대 아닌데요. 바로 포만감을 주는 뜨거운 물을 계속해서 마시고, 수시로 방울토마토 등의 과일과 채소를 먹었다고 하죠.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한 건 아니지만 공복 상태를 최소화함으로써 굶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했다는 사실!

3)웨이트 운동

최근 영화 <20세기 소녀>에 특별출연한 한효주가 반전 뒷태로 화제를 모으고 있죠. 바로 구릿빛 피부에 탄탄한 등 근육을 공개한 것인데요. 한효주는 최근 양치승 관장이 운영하는 헬스장에서 배우 진서연, 최수영, 성훈과 함께 운동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진서연이 밝힌 놀라운 사실은, 한효주가 눈앞에서 52kg의 케틀벨을 들고 스쿼트 10회를 보여준 것. 지방을 태워 근육을 만드는 데 단백질식도 중요하지만 운동과 병행할 때 더욱 효과적이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