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효주는 최근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에 특별출연해 첫사랑의 아련한 감성을 떠올려 주었죠. 청순한 매력으로 주목받던 그의 반전 근황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감탄이 절로 나오는 구릿빛 피부과 탄탄한 등 근육이 돋보이는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한 바가 있었죠. 

 

한효주는 최근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고강도 운동에 전념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평온한 표정으로 44kg의 케틀벨을 거뜬하게 들어 놀라움을 선사했었죠. 다양한 웨이트 운동을 꾸준히 하며 탄탄한 몸을 만드는 이유는 내년 개봉을 앞둔 액션 영화 <독전 2>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함이라고 밝혔습니다. 센 캐릭터 연기를 위해 태닝을 하고 잔근육이 드러나도록 웨이트 운동을 열심히 하는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효주가 운동의 매력에 빠지게 이유는 바로 그의 필모그래피를 보면 알 수 있는데요. 특수요원 역을 맡은 미국 드라마 <트레드스톤>을 시작으로 경찰특공대원 역의 <해피니스>, 해적 역의 <해적: 도깨비 깃발>까지 강인한 캐릭터를 선보였죠. 강렬한 액션을 소화하기 위해 운동을 시작한 그는 지금까지 고강도 운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데요.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한효주의 활약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케틀벨 운동이란?

케틀벨이란 손잡이 아래 주전자 모양의 쇳덩이가 붙어있는 운동 기구입니다. 간단한 동작으로 전신 운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인데요. 다양한 무게 중 본인 근력에 맞는 제품을 골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어깨, 허리, 엉덩이 근육을 단련시키려면 ‘데드리프트’ 동작이 가장 효과적인데요. 양발을 벌리고 서서 두 손으로 케틀벨 손잡이를 잡아줍니다. 무릎을 굽힌 뒤 엉덩이를 조금 뒤로 빼고, 상체를 숙여 케틀벨을 발 사이에 오도록 내려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케틀벨을 들어 올려 곧은 자세로 일어서면 한 동작이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