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워질 걱정 없는 메이크업 제품 추천

지워지고 번지는 것이 무서워 포기할 수 없다.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춘 아이템으로 물 걱정 없는 메이크업을 즐겨볼 것. 

1 지방시 뷰티의 프리즘 리브르 프렙 앤 셋 글로우 미스트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픽서, 수분&광채 미스트, 자외선 차단 스프레이 등으로 두루 활용하기 좋은 멀티 아이템. 70ml 6만2천원대.
2 디올 뷰티의 어딕트 립 틴트 #451 내추럴 코랄 묻어날 걱정 없는 하이드레이팅 립 틴트. 조금 지워진다 해도 틴티드 효과가 붉은 생기는 그대로 유지해준다. 5ml 4만6천원대.
3 베네피트의 데아 리얼 엑스트림 프리시전 라이너 #블랙 0.1mm 초슬림 아이라이너가 아이라인 문신한 듯 자연스럽게 선명한 눈매로 연출한다. 워터프루프와 스머지프루프 효과가 뛰어나 페이크 언더 속눈썹을 그릴 때도 제격이다. 0.35ml 3만5천원.
4 바이레도의 마스카라 티얼스 인 레인 길이가 짧고 섬세하게 디자인한 실리콘 브러시가 속눈썹을 꼼꼼하게 올려준다. 제품명에 고개가 끄덕여지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를 지녔다. 14ml 6만7천원. 

 

5 메이크업포에버의 아쿠아 레지스트 컬러 잉크 #4 매트 플럼 수영장에서 잠영을 즐겨도 좋을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의 아이라이너. 필름처럼 피부에 픽싱되는 제형이다. 2ml 3만6천원.
6 에스쁘아의 더브로우 리프팅 왁스 #볼드 땀과 물에 젖어 물미역처럼 축축 처지는 눈썹결이 걱정된다면 파우더 타입 브로우 대신 왁스를 사용해볼 것. 8g 1만8천원.
7 fmgt의 잉크래스트 쿠션 워터프루프 SPF50+/PA++++ 본격적인 수영까지는 힘들겠지만, 튜브 놀이나 물세례를 받을 수 있는 풀 파티에서의 베이스 걱정은 잠재워줄 쿠션 파운데이션. 12g 2만4천원.
8 에스쁘아의 꾸뛰르 립 틴트 워터 벨벳 #핑커 베러 시카 성분을 함유한 비건 틴트. 끈적임 없는 텍스처로 오래 지속될 뿐 아니라 마스크와 음료 빨대 등에도 잘 묻어나지 않는다. 6g 2만원.

TIPS

1 섀도보다는 아이라이너 강력한 워터프루프 아이템이라도 물속에 빠져 한동안 머무는 것까지 이겨낼 수는 없다. 면적을 최소화하면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메이크업이 필요한 이유다. 섀도보다는 선이 가는 아이라이너로 눈매에 힘을 실어볼 것.
2 베이스는 최대한 얇게, 오래 두드릴 것 베이스 역시 필요한 부위 위주로 얇게 바를 것. 커버가 필요한 부위와 T존 위주로 여러 번 두드리자.
3 틴트 IN 치크 OUT 땀과 물에 젖은 얼굴도 입술에 생기가 돈다면 흐트러져 보이지 않기에 틴트 립은 필수다. 반면 치크는 번지거나 일부 지워지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니 생략하는 편이 낫다.

에디터
이정혜
포토그래퍼
HYUN KYUNG JUN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