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하는 다이어트? 쥬비스 다이어트 팩트 체크
* 이 기사는 쥬비스 광고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쥬비스가 뭐길래?

@juvisdiet

최근 배우 최무성(a.k.a 응팔 택이 아버지)이 21kg 감량에 성공하면서 쥬비스가 다시 화제입니다. 최무성 외에도 샘해밍턴, 빅마마 이영현, 장성규, 이승연, 허각, 노유민 등이 쥬비스를 동해 다이어트에 성공하며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었죠. 누워서 하는 다이어트로도 유명한 <쥬비스 다이어트>, 대체 어떤 다이어트길래 수많은 스타들이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었던 걸까요?

체계적인 프로그램
쥬비스는 프로그램 시작 전 유전자 분석과 인바디, 스트레스 검사, 영양소 분석 등을 통해 개개인의 비만 유형, 지방 유형 등을 파악하고 개인별 맞춤 설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그동안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 식단과 운동 컨설팅을 제공하며 관리실 밖에서도 다이어트가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주죠. 다이어트에는 흔들리지 않는 멘탈도 중요한데요. 신체 관리 외에도 전문 심리 자문 위원 등 통해 무료 심리 상담을 지원해 다이어트로 인한 우울증이나 폭식증과 같은 심리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쥬비스의 핵심, 기기 관리
PT(퍼스널 트레이닝)와 가장 다른 점이 바로 기기 관리인데요. 쥬비스 다이어트는 주 2~3회 정도 가까운 지점에 방문해 자신에게 맞는 기기로 복합 관리를 받게 됩니다. 한 번 방문할 때마다 두 시간 정도 누워서 2~3개의 관리를 받으면 끝! 힘들게 몸을 움직여야 하는 운동과 달리 근육에 미세 전류를 가하는 주파 기기를 활용해 마치 운동한 것과 같은 효과를 주는 것입니다. ‘누워서 하는 다이어트’라는 말도 바로 여기에서 나오게 된 거죠.

요요와의 전쟁
다이어트보다 더 힘들다는 유지! 쥬비스에서는 관리가 끝난 후 요요를 방지하기 위해 관리 때 받았던 기기 관리를 월 1회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활 습관은 원래대로 돌아가고 기기 관리만 월 1회 받는다면 무용지물이겠죠? 쥬비스 모델로 활동하며 체중을 감량했었던 김태우도 프로그램 종료 후 관리에 소홀하며 다시 체중이 증가했습니다. 결국 쥬비스에 모델료를 배상하는 해프닝도 있었죠.

제일 중요한 가격
프로그램이 다양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종류와 진행 횟수에 따라 가격은 상이합니다. 주 2회 관리를 최소 3개월 이상 진행하는 것이 기본 프로그램인데, 이 프로그램의 시작 가격이 300만원 선입니다. 등록 지점이나 프로그램, 횟수 등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평균 1회 진행 가격은 20만원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쥬비스, 할까or말까  고민이라면?

추천
다이어트를 시작해도 매번 작심삼일로 끝나 버리거나 수많은 다이어트 실패로 건강 관리를 포기했다면 쥬비스의 체계적인 관리와 함께 자신의 몸과 체중 감량의 원리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운동 대신 기기 관리가 주이다 보니 과도한 체중 증가로 당장 운동이 어려운 경우, 관절이나 근육 관련 질병을 갖고 있는 경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추천
쥬비스가 모든 걸 해결해줄 것이라 믿고 식단과 운동을 가볍게 여길 거라면 비추! 쥬비스 프로그램 동안에는 체중이 줄 수 있지만, 프로그램 종료 후 체중을 유지하는 건 오로지 본인의 몫입니다. 높은 금액에도 불구하고 왜 쥬비스여야 하는지, 나에게 꼭 필요한 이유가 무엇인지 충분히 고민해 보는 게 우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