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루어> 클린 뷰티의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모았다. 여기에 모은 신상품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지속적인 뷰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숨어 있다. ‘클린 픽’은 <얼루어> 클린 뷰티의 깐깐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 중에서도 남다른 제품력을 자랑하는 신상품에 주어지는 엠블럼이다. 

12가지 유해 의심 성분을 반드시 배제할 것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해야 할 성분은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과 <대한민국 좋은 화장품 나쁜 화장품>의 저자이자 연성대학교 스킨케어 전공 이은주 교수와 함께 선별했다.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해야 할 성분 12가지
1 디부틸히이드록시톨루엔(DHT)  2 미네랄오일  3 부틸하이드록시아니솔
4 소듐라우릴설페이트/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5 인공향료(향수와 방향제류는 제외)
6 트리클로산  7 파라벤  8 아보벤젠  9 옥시벤존 10 트리에탄올아민
11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디아졸리디닐우레아/ 디엠디엠히단토인
12 합성착색료(스킨케어류에 한하여)

지구 환경 보호에 가치를 두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일 것
세 가지 범주 중 한 가지 이상을 만족시키는 제품이어야 한다.
1 동물성 원료 사용과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것(Animal friendly).
2 재활용할 수 있거나 생분해성 용기와 포장재를 사용하는 것(Recycle friendly/Recyclable material).
3 2021년 1월 식약처에서 발표한 유기농& 천연 화장품 기준에 부합하는 것(Earth friendly).

 

1 버츠비ㅣ레스큐 오인트먼트 시카 스틱
#100%자연유래 #만능밤
병풀에서 추출한 고순도 시카 성분을 가득 담아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스틱 형태로 언제 어디서든 휴대하며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다. 4.25g 7천5백원.

2 벨레다ㅣ소금 치약
#불소FREE #SLSFREE
바다 소금과 천연 유래 미네랄인 탄산수소나트륨이 입안 유해 세균 번식을 억제하며, 천연 페퍼민트 오일과 멘톨 향이 상쾌함을 선사한다. 75ml 9천5백원.

3 베이지크ㅣ트리트먼트 에센스
#열려라수분길 #피부밝히기
그린 커피빈 오일을 담은 워터 제형이 피부에 산뜻하게 스민다.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강화하는 리뉴얼을 거쳐 미백 기능을 갖췄다. 120ml 4만6천원.

4 라곰ㅣ셀러스 선 젤 플러스 SPF50+/PA++++
#자외선비켜 #저자극테스트완료
백탁 현상을 최소화한 자외선 차단제. 스킨케어 성분을 가득 담은 텍스처가 촉촉하게 발리며 끈적임 없이 마무리된다. 40ml 2만원.

5 라보에이치ㅣ두피강화 샴푸바
#모발못잃어 #두피튼튼
99% 이상 생분해되는 친환경 샴푸 바. 가열하거나 반죽하지 않고, 압력으로 눌러 빚어 만들었기에 유효 성분을 두피와 모발에 그대로 전한다. 80g 1만6천9백원.
EDITOR’S COMMENT 습기 가득한 욕실에 두어도 쉽게 물러지지 않는다. 국내 최초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니, 꾸준히 사용하면 풍성한 머리숱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