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집안 대청소, 홈 클리닝 앱에 맡겨보자.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홈 클리닝 앱 4.

1 청소 연구소
지역과 평수를 입력하면 서비스 시간과 비용이 책정되는 시스템이다. 반려동물 유무, 특별히 신경 써야 할 공간, 쓰레기 배출 등 세부 사항들을 입력하면 알맞은 매니저가 매칭된다. 원하는 방문 날짜와 시간대를 상세히 설정할 수 있고, 매니저가 매칭되면 매니저의 정보를 미리 알 수 있다. 청소 연구소의 매니저는 인성 면접, 이론 교육, 실습 교육 등 5단계 검증 과정을 거쳐 보다 믿고 이용할 수 있다. 1회 청소 외에도 원하는 주기로 방문 청소를 예약하거나 화장실, 베란다, 냉장실 등 원하는 영역만 선택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도 만족스럽다.

2 미소
청소 연구소가 평수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시간을 지정해 준다면, 미소는 2시간부터 최대 10시간까지 서비스 이용 시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하루 전에만 예약해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청소 외에 페인트, 리모델링, 타일 시공, 가전&침구 청소 등 도움이 필요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복잡한 절차 없이 몇 번의 터치로 서비스 예약이 가능하며 다른 클리닝 앱에 비해 직관적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편.

3 당신의 집사
홈 클리닝 서비스 앱 중 후발 주자이지만 차별화된 특징을 갖고 있다. 다른 서비스들과 달리 클리너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것. 아이와 반려견 유무, 클리닝 공간, 일정 등을 입력하면 조건이 일치되는 클리너가 추천되고, 평점과 후기 등을 확인한 뒤 클리너를 결정하면 된다. 원하는 클리너의 스케줄이 맞으면 당일 예약도 가능하고 서비스 시간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클리너 프로필에는 백신 접종 여부, 일자 등도 함께 확인할 수 있으니 더욱 안심이다.

4  숨고
기본적인 청소는 물론 입주 청소, 인테리어, 페인트 시공, 도배, 장판 등 다양한 서비스 전문가를 매칭해주는 앱이다. 정리 수납 컨설팅도 인상 깊은데,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공간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최적의 수납 방식과 관리 노하우 등을 코칭 받을 수 있다. 홈 클리닝 외에도 외국어 레슨, 퍼스널 트레이닝, 보컬&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