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희의 미스코리아 웨이브
드라마<미스코리아>속 이연희의 복고풍 웨이브 헤어 스타일은 우아한 동시에 섹시하다. 헤어 스타일리스트 유다가 웨이브 헤어 연출법을 전한다.
오랫동안 첫사랑의 아이콘이었던 이연희는 귀엽거나 청순한 헤어 스타일을 고수했다. 그래서일까. 최근 드라마 <미스코리아>에서 선보인 추억의 ‘사자 머리’는 많은 사람에게 회자되고 있다. 1980~90년대에는 미스코리아는 최고의 미인으로 통했다. 그런데 왜 미스코리아 참가자들은 사자 머리를 했을까? 이 궁금증이 들 때쯤 극중 마애리 원장은 이렇게 설명한다. “한껏 부풀린 헤어 스타일은 얼굴은 작게, 키는 커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우아해 보인다는 것!” 물론, 이 헤어 스타일은 미스코리아 무대에서만 그런 효과를 준다. 일상이라면 이 미스코리아 웨이브를 응용한 복고풍의 웨이브가 적격이다. 이 웨이브는 우아한 동시에 섹시한 느낌을 줘 여자 연예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타일. 포인트는 앞머리를 세워 도도한 느낌을 주는 것이다.
기억해둘 것! 이연희의 복고풍 웨이브는 아이론을 이용해 굽이치게 연출하는 것이 좋은데, 파마를 한 상태에서 연출해야 자연스럽다. 그리고 아이론을 사용할 때는 다음 세 가지를 지키자. 우선, 아이론으로 헤어 스타일을 연출하기 전에 모발에 열 보호 전용 제품을 충분히 발라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줄이는 것이 좋다. 또, 열을 가하는 것만큼이나 식히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론에서 머리를 푼 후 손으로 가볍게 움켜쥐고 5초 정도 식혀야 탱글탱글한 웨이브가 고정된다. 원하는 웨이브가 만들어지지 않을 때는 분무기로 머리에 물을 뿌렸다가 말린 다음 다시 시도하자. 한번 생긴 웨이브는 쉽게 변형되지 않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아이론을 사용하면 머리카락만 상할 뿐이다.
1 가르마를 뒷머리까지 탄 후 왼쪽과 오른쪽 머리를 각각 반올림으로 묶는다. 그 후 귀에 가까운 아래쪽 머리부터 아이론으로 머리카락을 돌돌 만다. 아이론으로 12초 정도 고정한 후 머리를 풀고 5초간 유지하며 식힌다.
2 복고풍의 웨이브는 정수리의 볼륨이 중요하다. 정수리 쪽 머리카락을 5cm 만큼 잡아 말아준다. 뒷머리는 머리카락이 많기 때문에 더욱 많이 세분화해서 여러 번에 걸쳐 반복한다. 아이론으로 옆머리, 정수리, 뒷머리 순으로 만다.
3 아이론을 사용한 뒤 모발에 남은 열기가 충분히 식을 때까지 기다린다. 그 후 쿠션 브러시를 이용해 웨이브가 살아나도록 빗는다. 복고풍 웨이브의 포인트는 윤기다. 머리카락에 윤기를 주는 헤어 스프레이를 뿌려 마무리하자.
‘이연희’표 청순 헤어 스타일
1 D컬은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인상을 주고, 누구에게나 잘 어울린다. 옆머리와 뒷머리는 아이론을 가로로 눕혀 모발 끝부분을 한 바퀴 만다. 앞머리는 매직 스트레이트너를 수직으로 세워 이마 라인의 머리카락에 대고 뒤쪽으로 반 바퀴 굴려 펴준다.
2 작년부터 인기를 끈 시스루 뱅 헤어 스타일은 여리고 청순해 보이는 대표적인 헤어 스타일이다. 구르프로 웨이브를 만들고 쿠션 브러시로 빗은 후 가벼운 제형의 에센스를 발라 차분하게 마무리한다. 앞머리가 있을 때는 옆머리의 무게감을 줄여야 답답해 보이지 않는다.
3 볼륨 있는 업두 스타일은 정수리 부분까지 높게 포니테일로 묶는다. 머리카락 다발을 반으로 접어 묶은 후 상투처럼 튀어나온 부분을 잡고 머리카락 끝을 돌려 말아 고무줄로 고정한다. 이때 잔머리가 자연스럽게 흘러내려야 어려 보인다.
최신기사
- 에디터
- 뷰티 에디터 / 이민아
- 포토그래퍼
- 이승엽
- 모델
- 한으뜸
- 스탭
- 헤어 | 유다(Duet by Udha), 메이크업 / 이준성
- 기타
- 사진 출처 / SK-II, SBS, SM 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