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립컬러

메이크업 제품 중에서 트렌드에 가장 민감한 것은 립컬러다. 지난 10년간 우리의 입술을 뜨겁게 물들였던 10개의 립컬러.

1 라네즈 실크 인텐스 립스틱 베이지 쉬폰(2013) 푸시아 핑크 립스틱의 열기가 뜨거웠던 지난봄, 송혜교는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 출연하며 베이지색 립스틱을 발랐다. 송혜교의 뽀얀 피부와 청순한 입술색이 어우러지면서 극중에서 송혜교가 사용한 라네즈의 실크 인텐스 립스틱 베이지 쉬폰은 품절 사태를 빚었다.

2 안나수이 루즈 G 400(2004) → 립스틱 401로 리뉴얼 올 초, 입술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하는 틴트 립스틱이 ‘김연아 립스틱’으로 불리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지만 사실 틴트 립스틱의 원조는 안나수이의 루즈 G 400이다. 2004년 당시 최고의 드라마였던 <발리에서 생긴일>에서 하지원이 직접 바르고 나온 이후 립스틱 401로 리뉴얼되기 전인 작년까지 50만 개가 팔렸다.

3 스틸라 플럼핑 립 글레이즈(2007) → 립 글레이즈로 리뉴얼 튜브 타입이나 팁이 내장된 립글로스가 전부였던 시절, 붓펜처럼 생긴 스틸라의 플럼핑 립 글레이즈의 등장은 신선했다. 딸깍딸깍 소리가 나도록 돌리면 내용물이 조금씩 흘러나왔다. 게다가 플럼핑 효과까지 있어 입술이 살짝 도톰해지기도 했다. 아쉽게도 지금은 플럼핑 기능을 뺀 립 글레이즈만 판매 중이다.

4 베네피트 베네틴트(2003) 2001년,영화 <엽기적인 그녀>가 개봉하자 영화 속 전지현이 하고 나온 모든 것이 화제가 됐다. 입술의 홍조조차도! 타고난 붉은 입술처럼 탐스러워 보였던 전지현 입술의 비밀은 베네틴트에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해외 구매대행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려는 이들이 줄을 이었다.

5 크리니크 처비 스틱 모이스춰라이징 립컬러 밤(2011) 올 상반기 최고의 히트작을 꼽으라면 단연 립크레용이다. 립밤의 촉촉한 제형과 틴트의 투명한 발색을 담은 립크레용은 로드숍 브랜드마다 하나씩은 다 내놓았을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립크레용 열풍의 초석이 된 크리니크의 처비 스틱 모이스춰라이징 립컬러 밤은 세계적으로 15초에 한 개씩 팔릴 정도로 인기다.

6 맥 립스틱 엔젤(2008) 피부 톤이 노란 한국 여자에게 기피 대상이던 연분홍 립스틱이 2008년, 과 <신데렐라>로 인기 정상을 달리던 이효리와 서인영이 바르기 시작하면서 화제가 됐다. 당시 ‘딸기 우유 립스틱’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였는데, 덕분에 이 컬러의 대명사인 맥의 립스틱 앤젤은 3분에 한 개씩 팔릴 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7 바비 브라운 팟 루즈 포 립스 앤 치크(2005) 요즘은 제품을 다양한 용도로 용하는 ‘멀티 유즈’의 개념이 익숙하지만 2005년만 해도 립스틱을 볼에 바르는 것은 상상도 못할 일이었다. 때문에 입술과 볼에 모두 바를 수 있다는 바비 브라운의 팟 루즈 포 립스 앤 치크의 등장은 혁신 그 자체였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100만 개 이상 판매되는 진기록을 세웠다.

8 입생로랑 루쥬 쀠르 꾸뛰르 베르니 아 레브르(2012) 지난겨울, 립래커의 인기는 뜨거웠다. 립스틱의 선명한 발색과 립글로스의 촉촉한 윤기를 하나로 합친 입생로랑의 루쥬 쀠르 꾸뛰르 베르니 아레브르가 큰 인기를 얻자 수많은 아류작이 쏟아졌고, ‘립래커’가 당당히 립 메이크업의 새로운 카테고리로 자리 잡게 됐다.

9 디올 어딕트 울트라-글로스(2010)→ 어딕트 글로스로 리뉴얼 자연스럽고 세련된 메이크업이 유행하면서 짙은 립스틱보다 유리알 같은 광택을 더하는 립글로스가 주목받기 시작했던 2010년, 당시 최고의 화제는 고소영과 장동건의 결혼 이었다. ‘장고커플’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더불어 당시 고소영이 모델이었던디올의 어딕트 울트라-글로스 역시 열렬한 관심을 받았다.

10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핑크컬렉션 PK369(2009)→ 루즈 언리미티드 크리미틴트 강남핑크로 리뉴얼 올봄, 드라마 <청담동 앨리스>에 출연한 소이현의 입술색이 인기를 끌면서 ‘푸시아 핑크’ 립스틱 열풍이 불었지만 사실 원조는 이혜영이다. 2009년 드라마 <내조의 여왕>에서 슈에무라의 루즈 언리미티드 핑크컬렉션 PK369를 바르고 나와 화제를 모았다. 리뉴얼되며 올해 초 출시된 강남핑크의 인기도 세계적이다.

    에디터
    뷰티 에디터 / 조은선
    포토그래퍼
    Jung Won Young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