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하고 갸름한 턱 라인은 모든 여성의 로망이다. 나이가 들수록 자꾸만 턱이 울퉁불퉁해지고 턱살이 축축 처지는 느낌이 든다면? 더 늦기 전에 턱끝을 돌아봐야 할 때다.

0215-058-1

턱 아래에 있는 목근육과 피부가 나이가 들면서 중력의 영향으로 늘어지고, 지방이 축적되면서 생기는 것이 바로 ‘투턱’이라 불리는 이중턱이다.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 진피층의 탄력 섬유와 피하 지방이 감소하면서 중력에 의해 살이 아래로 축축 처진다. 이렇게 아래로 처진 볼살은 턱 아래에 뭉치는데, 이 살이 탄력을 잃고 처지면서 이중턱과 울퉁불퉁한 불독살이 된다. 얼굴살이 처지면서 이중턱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결국 볼살 처짐과 이중턱은 그 맥을 같이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젊은 사람도 턱 주변에 지방이 많이 모여 있으면 이중턱이 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수시로 고개를 떨구는 습관, 손으로 턱을 괴거나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생활 습관도 이중턱 발생을 가중시킨다. 얼굴에는 수많은 근육이 존재하는데, 한 가지 자세로 오래 지내면 근육 운동이 원활하지 않아 얼굴 근육이 뭉치고 부종이 생긴다. 이는 피부의 탄력 저하, 이중턱 발생으로 연결되곤 한다.


이중턱을 방지 하는 생활 습관

1_ 자외선차단제 사용을 생활화하고, 자외선차단제를 바를 때는 목까지 꼼꼼하게 바른다.

2_ 온종일 무표정한 얼굴로 있으면 노화가 가속화된다. 페이스 요가, 셀프 마사지 등을 하며 다양한 표정을 지으면 혈액순환이 촉진돼 근육 뭉침, 피부 늘어짐이 예방된다.

3_ 한쪽으로 씹거나, 질긴 것을 씹거나, 이를 악무는 습관을 자제해 턱 자체가 커지는 걸 막는다.

4_ 하루 1시간 이상 연속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다. 높은 베개 사용, 구부정한 자세, 엎드려 자는 습관 역시 피부 처짐을 가속화시키므로 주의한다.

5_ 클렌징, 스킨케어 단계에서 입가, 턱 라인을 따라 셀프 마사지를 한다. 혈액순환, 노폐물 배출이 증진되고, 턱 부위의 지방, 근육 뭉침이 완화돼 이중턱 예방에 도움이 된다.

6_ 세안할 때, 화장품을 바를 때는 중력을 거스른다는 느낌으로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피부를 마사지한다.

7_ 잦은 체중 변화는 피부 탄력 저하, 부종의 원인이 된다. 특히 급격히 살을 빼면 갑자기 얼굴살이 줄어들면서 피부 늘어짐이 한층 심해진다. 평소 과도한 다이어트나 잦은 단식을 피하고, 체중을 일정하게 유지하며 피부 늘어짐을 방지한다.

8_ 항산화제인 비타민 E, 토코페롤, 알파-리포산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고, 비타민 C를 하루 3,000mg씩 섭취하는 것도 피부 노화, 이중턱 방지에 도움이 된다.

9_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성분을 강화해주어 피부 늘어짐을 방지한다.

10_ 아무리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사용하더라도, 보습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피부가 금세 처지기 마련이다. 평소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보습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고, 보습 제품을 바를 때는 눈가부터 입가, 목까지 충분히 바른다.

11_ 밀가루, 설탕, 패스트푸드 섭취는 피부 노화, 부종을 촉진하므로 되도록 피한다.


이중턱 예방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

0215-058-2

클라란스의 리프트 아핀 마스끄 엥땅시프 정체된 수분을 배출시키고 부기를 완화해 이중턱을 예방하는 워시 오프 팩. 뷰티베리, 제룸벳진저, 카페인 성분을 함유했다. 75ml 7만2천원.

 

0215-058-3

맥스클리닉의 써마지 리프팅 스틱 괄사 모양을 띤 고체형 크림. 17가지 펩타이드 성분과 4가지 콜라겐 성분이 마사지 과정에서 서서히 녹으며 피부 탄력을 개선한다. 23g 5만5천원.

 

0215-058-4

숨37˚의 로시크숨마 골드 리프트 바 24K 금으로 코팅한 홈 마사지 툴. 영양 크림을 바른 후, 괄사 & 롤러 마사저로 피부를 마사지하면 독소 배출, 얼굴선 리프팅에 도움이 된다. 11만원.

 

0215-058-5

어바웃미의 메디앤서 콜라겐 리프트업 밴드 엘라스틱 스프링 밴드가 턱선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리프팅 밴드. 저분자 콜라겐과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탄력을 높인다. 5g 1매 1만원.

 

0215-058-6

원더바스의 와우 밴딩 업 크림 스페셜 패치 거미 폴리펩타이드 성분과 자연에서 유래한 리얼톡스 성분을 담은 고체 크림 밴드. 팔자, 목 등의 주름, 탄력 개선에 효과적이다. 20매입 4만원.

 

0215-058-8

이지듀의 DW-EGF 더마 니들 프로그램 3000 EGF, 보습 성분이 함유된 앰플을 바른 후, 롤러로 피부를 마사지하면 마이크로 니들이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 흡수되며 탄력이 증진되고, 얼굴 윤곽이 매끈해진다. 앰플 28개, 더마 3000샷 4개×3세트, 롤러 16만8천원.

 

0215-058-7

닥터자르트의 스팟젯 넥&친 리프트 고탄성 하이드로겔 패치가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턱 전용 마스크. 콜라겐 성분이 턱선을 팽팽하게 끌어올린다. 18g×2매 9천9백원.

 

0215-058-9

라라랩스의 투턱 교정기 교정기를 턱 밑에 가져다 놓은 후 턱을 상하로 움직이며 하루 2분씩 운동하면, 늘어진 턱과 목 피부에 탄력이 생기며 목선이 매끈해진다. 1만4천9백원.

 

0215-058-10

더페이스샵의 녹용 콜라겐 자생환 녹용 콜라겐과 누에고치에서 추출한 황금 실크를 함유한 환 타입의 리프팅 크림. 이마와 목, 턱 등을 집중적으로 리프팅하는 데 효과적이다. 50g 5만2천원.


이중턱을 완화하는 시술

PDO V 리프트 최근 선호도가 높은 녹는 실 시술로, 볼의 탄력이 떨어지고 턱선이 무너진 경우에 효과적인 시술 방법이다.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PDO라는 실을 피부 탄력이 저하된 곳에 넣으면 피부 진피층에 콜라겐이 형성돼 피부 탄력이 증가하고 혈색이 개선된다. 특히 늘어진 볼살, 팔자주름, 입 아래 처짐, 목늘어짐 완화에 효과적이다.

턱 보톡스+ 윤곽주사 V 리프팅 턱 근육을 축소시켜 턱선을 갸름하게 만드는 보톡스와 턱 밑으로 축 처진 지방을 녹이는 고주파 관리를 함께 받는 세트 시술. 실제로 다른 시술을 많이 하지 않는 연예인도 이 시술은 즐겨 한다고. 턱에 지방이 유독 많은 경우엔 지방 분해 주사와 순환 개선 주사가 믹스된 윤곽주사, 달걀주사 등을 함께 시술하기도 한다.

리프팅 레이저 진피층에 고주파를 주입하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 꾸준히 사랑받는 리프팅 레이저는 서마지 계열과 모노 고주파 레이저, 고주파와 원적외선이 합쳐진 리펌 레이저, 폴라리스 레이저 계열 등이다. 피부 처짐이 심한 경우, 턱선이 늘어진 경우에는 아큐스컬프 레이저와 지방층을 녹이는 고강도 집속형 레이저인 울세라 계열의 레이저 시술도 효과적이다.

실루엣 소프트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6세대 실 리프팅 시술. 피부에 완전히 흡수되는 콜라겐 재생 성분으로 만든 실이 얼굴선을 리프팅한다. 피부 탄력 증진 효과도 있다. 이중턱이 있거나 얼굴 라인이 둔탁할 때 시술하면 매끈한 V라인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