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스킨, 메이크업 트렌드는 펄 스킨?새틴 광 베이스를 시도할 때 알아 두면 좋을 펄 스킨 메이크업 성공법.

한때는 물광, 울먹 메이크업이 유행하더니 또 잠깐 파우더로 블러 처리한 보송보송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유행했어요. 몇 시즌동안 여러 가지 뷰티 트렌드를 지켜본 이들이라면 색조 메이크업만큼 뚜렷한 차이가 없어 보이는 베이스에도 트렌드의 굴곡이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거예요.

최근에는 베이스 트렌드로 펄 스킨 메이크업이 등장했습니다. 진주와 같이 은은한 광이 나는 새틴 베이스 화장법을 의미하는데요. 새틴 광 메이크업은 보송한 피부 표현과 물광 사이 고급스러운 아우라를 보여줘 올드 머니 메이크업으로도 추천하는 트렌드입니다.

 

새틴 광 메이크업 성공법 3

특히 생명력이 움트는 계절인 봄은 펄 스킨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좋은 시즌입니다. 건조하고 어두운 긴 겨울 동안 보습에만 신경 쓰고 각질 케어에 소홀했다면 지금 건강한 피부를 드러내기에 좋은 절호의 기회! 딱 3가지 수칙만 기억하세요.

1.피부 톤 확인하기

모든 이들의 피부 색은 다 같을 수가 없습니다. 고유의 피부 색이 밝은 편이든, 어두운 편이든 톤이나 빛에 따라 건강을 나타내는 척도를 파악할 수 있죠. 밝고 환한 피부를 가졌다고 무조건 건강하다고 보긴 어렵지만 대체로 몸속 장기기관에서 질병이 나타날 때 피부가 평소보다 칙칙하거나 다른 빛을 띠는 것이 사실입니다. 건강상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내 고유의 피부 톤을 확인하세요. 건조한 사람도 건강한 상태에선 적당히 기름기가 감돌고, 유분기가 있는 사람도 피부의 고민을 잘 해결했다면 유수분의 밸런스가 잘 맞는 상태일 거예요.

2.각질 케어 & 클렌징 필수!

다음 단계는 바로 스킨 케어입니다. 내 피부 타입에 대한 고민을 제대로 했다면 스킨 케어에 소홀할 수 없어요. 맨 얼굴일 때 건강한 피부 톤을 확인하고, 나에게 적합한 스킨 케어 방법을 찾아보세요. 이러한 케어가 받쳐주지 않는다면 아무리 예쁜 광이 표현되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더라도 제대로 구현하기 어려워요.

  • 유분기가 많은 타입: 올바른 클렌징 제품을 찾아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오일보다는 폼클렌징이 유분을 잡기에 더욱 적합할 수 있죠.
  • 건조한 타입: 과한 스크럽보다는 자잘한 알갱이 스크럽을 추천합니다. 각질이 쌓이기 쉬운 타입이지만 주1~2회 정도로 조절해 각질과 함께 잔털을 제거하세요.

3.펄 스킨 메이크업 아이템

글로우 로션부터 새틴 광 하이라이터까지 ‘스킨’부터 ‘메이크업’까지 카테고리 내 다양한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글로우 스킨을 표현해 줄 로션 타입의 선스크린부터 진주 펄 느낌을 극대화해 줄 펄 하이라이터까지 여러 가지 시도를 통해 펄 스킨 메이크업을 성공적으로 구현해 보세요! 최근에는 세럼부터 컨실러에 이르기까지 지속력과 피부 광 모두를 표현해 줄 베이스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데요. <얼루어 코리아>에서 다룬 메이크업 제품들을 아래 기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