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만 살 수 있는 더모코스메틱이 있다고요?

Photo by Orlando /Three Lions/Getty Images

Photo by Orlando /Three Lions/Getty Images

올리브영과 같은 드럭스토어에도 없고 약국에도 없는, 오직 병원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특별한 화장품들. 피부과를 들락거릴 정도로 예민한 피부 상태가 지속된다면 이 제품들은 어떨까? 꼭 필요한 성분만 담아 안심하고 바를 수 있으며, 피부 진정을 물론 보호도 하는 병원용 더모코스메틱을 소개한다.

*일반적인 제품과 달리 테스트가 어렵기 때문에 사용 시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할 수 있어요!

 


 

화장품2

아더마 더말리부+ SOS 크림 50ml 2만원

극도로 건조해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하는 크림. 가려운 피부를 케어하는 ‘카퍼 징크 설페이트’가 함유돼 피부 손상을 개선한다. 다소 뻑뻑함이 느껴지는  연고 특유의 제형이며 무향, 무파라벤 제품. 꼭 필요한 13가지 성분만 담아 생후 3개월 이후 아기부터 심각한 건선 피부는 물론 입술, 엉덩이, Y존 등 민감한 부위까지 부담없이 바를 수 있다.

 

화장품1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B5 40ml 2만2천원대

환절기 크림으로도 유명한 시카플라스트 밤은 들어본 적있어도 젤은 생소하다면 이 제품 또한 병원 판매 전용 제품이기 때문! 우리가 알고 있는 시카플라스트 밤의 묵직한 제형과는 달리 반투명하며 가벼운 젤 제형이다. 주로 피부과 관리 후 예민한 상태의 피부를 진정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주입구가 좁아 입술이나 눈가 등 민감한 부위에도 소량씩 바르기 편한 편. 밤보다는 산뜻하고 가벼운 제형 때문에 직구로 구매하는 마니아 층이 꽤 있다.

 

화장품3

피지오겔 AI 리페어 크림 50ml 

드럭스토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핑크색 수딩 크림과는 다른 병원용 제품. 피부와 유사한 성분(식물성 지질)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수분 손실을 막는 건 물론 진정 항산화 성분으로 진정 효과가 탁월하다. 찬바람, 피부 건선 등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에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화장품4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크림 100ml 3만5천원

실제 병의원을 기반으로 탄생된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에스트라. 일반 드럭스토어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에스트라365 라인과 병원용이 따로 나눠져 있는 게 특징이다. 아토베리어와 아토베리어365은 모두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한 고보습 케어 라인으로 세라마이드 함량 및 주요 성분은 동일하지만 보조적인 성분은 상이하다. 아토피 등 피부 건선이 심하고 매우 민감한 타입의 피부는 병원용을, 일반적으로 건조한 피부는 365 제품을 추천한다. 실제 피부 지질 성분을 함유해 손상된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하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피부 질환이 있거나 매우 민감한 피부 타입의 소비자들에게는 이미 잘 알려진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