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

느좋룩? 포엣코어? ‘이것’ 하나면 다 됩니다

2026.02.20원예하

봄은 바야흐로 트렌치의 계절! 봄 데일리룩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트렌치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aalinatimo

봄이 반가운 이유는 따뜻한 날씨 덕분도 있지만, 봄에만 즐길 수 있는 패션 아이템들이 있기 때문이죠. 트렌치는 대표적인 간절기 아이템 중 하나. 깔끔한 실루엣의 트렌치코트에 넉넉한 사이즈의 캔버스 백을 매치해 내추럴한 룩을 연출해 보세요. 아직 쌀쌀한 날씨가 걱정이라면 바라클라바와 장갑을 더해 깜찍하게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군요.

@mariegaguech

트렌치코트 스타일링은 핵심은 덜어내기. 화려한 아이템과 함께 매치하기보다는 데님과 무지 티셔츠처럼 베이직한 아이템과 함께했을 때 더욱 멋스러워 보입니다. 스타일이 밋밋해 보일까 걱정이라면 최근 유행하는 오버 사이즈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더해 보세요.

@olivianeill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주는 밝은 톤의 트렌치코트에 하늘색 셔츠와 인디고 데님 팬츠를 매치해 무심하게 연출하면 세련된 룩이 완성되죠. 어깨에는 쨍한 레드 컬러의 카디건을 걸쳐 주면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링에 생기를 더하는 것은 물론, 트렌치 코트의 부족한 보온성까지 잡을 수 있을 거예요.

@nnataliasun

포멀한 트렌치코트에 위트를 더하고 싶다면, 트렌치코트에 러프한 카모플라쥬 팬츠를 매치해 보세요. 전혀 다른 무드를 가진 아이템이 만나 세련된 스트릿 룩이 연출됩니다. 여기에, 빅사이즈 핑크 백까지 더해주면 쿨한 데일리룩이 완성!

@thecarolinelin
@sviridovskayasasha
@holylora

이번 시즌엔 그 어느 때보다 하프 트렌치가 사랑받을 예정입니다. 트렌치코트의 클래식한 매력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활동성과 경쾌함이 더해져 봄과 특히 잘 어울리죠. 블랙 팬츠부터 스커트까지 어떤 하의와도 잘 어우러져 활용도가 높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단추를 끝까지 잠궈 하이넥으로 연출하면 세련된 무드가 배가 됩니다.

    사진
    Instagram of @olivianeill, @mariegaguech, @nnataliasun, @sviridovskayasasha, @sviridovskayasasha, @aalinatimo, @holylor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