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글몽글 벌룬핏 스커트는 이제 그만. 가을, 겨울 시즌엔 몸에 착 달라붙는 펜슬 스커트로 우아하게 입어보세요. 어쩌면 바지보다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을 겁니다.
1.울 재킷과 잘 어울리는 펜슬 스커트


올겨울 벌룬핏의 스커트는 저물고 펜슬 스커트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단정하고 클래식할 뿐 아니라 멋스럽고 따뜻하기까지 하죠. 하지만 코트의 소재만큼 중요하게 여겨야 할 것이 바로 하의 소재인데요. 겨울에도 스타일리시함을 잃지 않는 멋쟁이들의 공통점인 특징은 바로 하의 소재에 신중하다는 거죠. 펜슬 스커트도 마찬가지! 자칫 여름, 간절기 소재를 택했다간 전체적인 룩 느낌이 살아나지 않을 뿐 아니라 따뜻하지도 않죠. 겨울 아우터에 자주 쓰이는 울 소재는 도톰한 두께에 뻣뻣한 느낌이 있어 두께감이 있는 코듀로이 소재와 잘 어울려요. 오버핏 재킷과 코듀로이 소재의 H라인 펜슬 스커트는 가장 베이식한 룰!
2.컬러 매치하는 재미! 펜슬 스커트의 매력


무채색의 코듀로이 펜슬 스커트 하나만 있어도 겨울 내내 스타일의 변주를 줄 수 있는 기회는 다양합니다. 때로는 머플러나 장갑에 힘을 주거나 컬러 아우터를 툭 걸치기만 해도 멋이 살아나죠. 펜슬 스커트와 같은 소재와 컬러의 아우터를 구비하고 있어도 단정한 맛으로 입을 수 있어 추천하는데요. 베이지 톤의 펜슬 스커트 위에 브라운 점퍼를 입어주면 활동성도 높이고, 따뜻하기까지 하니 추천하지 않을 수 없는 룩이죠!
기온이 올라가는 초겨울에는 H라인의 레이스 스커트도 매력적이죠. 대신 스커트 자체가 핏이 단조롭기 때문에 스웨이드나 실크 등 소재에 변화를 주거나 가죽 부츠로 스타일의 킥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3.무채색 펜슬 스커트는 톤온톤으로

블랙, 그레이, 딥 브라운 톤의 펜슬 스커트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캐주얼한 룩부터 머리부터 발끝까지 힘 준 시크한 룩까지 가능합니다. 아무나 올블랙 룩을 입을 순 있지만 그렇다고 100% 스타일리시하게 입긴 어려워요. 단, 소재를 달리 하거나 디테일이 있으면 이야기가 달라지죠. 실크, 레더, 울, 코듀로이, 캐시미어 등 겨울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자유자재로 코디해 보세요. 울 스웨터에 가죽 펜슬 스커트를 입고 스웨이드 부츠를 신는 것처럼요!

무채색 펜슬 스커트라서 멋스럽지만 막상 어떻게 입어야 할 지 모르겠을 때 화이트를 조금씩 가미하는 걸 추천할게요. 화이트 셔츠를 입거나 트리밍이 들어간 펜슬 스커트를 고를 수도 있죠. 혹은 깨끗한 화이트 펜슬 스커트를 택하고 나머지 아이템은 모두 블랙으로 맞추면 더욱 우아하게 입을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