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로 혹은 함께 각위최 중인 아이즈원

아이브는 경력직 신입 멤버 장원영과 안유진이 속한 만큼 많은 관심 속에서 데뷔했습니다. 데뷔와 동시에 음원 1위를 차지하며 화제성 또한 엄청났죠. 아이즈원에서 동생 라인에 속했던 안유진과 장원영은 현재 언니 라인에 속하는데요. 안유진은 가장 연장자는 아니지만 뛰어난 리더십으로 팀 리더를 맡고 있습니다.

사쿠라와 김채원은 하이브의 첫 걸그룹 르세라핌으로 데뷔했습니다. 르세라핌은 BTS 여동생 그룹으로 불리며 아이브 못지 않게 데뷔 전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죠. 김채원은 아이즈원 때와는 180도 달라진 분위기로 화제가 됐었는데요. 짧은 검정 단발 머리를 찰떡같이 소화하며 리즈를 갱신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아이즈원의 리더였던 권은비는 지난해 8월 미니 앨범 <OPEN>을 발매하며 솔로 활동 시작을 알렸는데요. 바로 지난 주말에는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권은비는 프로듀서 48 참가 전 걸그룹 예아로 데뷔한 경력도 있는데요. 많은 우여곡절을 겪은 만큼 노래와 춤 실력은 기본 작사, 작곡 능력까지 겸비한 솔로 아티스트입니다.

아이즈원에서 예능캐를 담당했던 최예나는 아이즈원 활동 종료 후에도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면 활동을 이어 나갔습니다. 올해 1월에는 곡 SMILEY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성공적인 새 출발을 알렸었죠. 솔로 가수 활동 부터 예능, 라디오 DJ까지 가장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멤버입니다.

김민주는 아이즈원 종료 후 ‘쇼! 음악중심’ MC를 맡으며 함께 활동했던 멤버들이 데뷔할 때마다 대기실을 손수 꾸며주는 끈끈한 우정을 보여줬는데요. 아이즈원 출신 멤버 중 유일하게 배우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금혼령’에 출연을 확정 지으며 배우 활동을 본격화해 많은 팬들의 기대가 모였습니다.

댄서들을 위한 댄스 서바이벌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도전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던 이채연. 초반에는 부진한 성적을 냈지만 회를 거듭할 할수록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이들의 응원과 사랑을 받았죠. 스우파 이후에는 구체적인 활동 소식이 없었는데요. 최근 권은비의 솔로 콘서트에서 게스트로 출연해 공연하며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기도 했습니다.

조유리는 아이즈원 출신 중 권은비 다음으로 두 번째 솔로 데뷔를 한 멤버입니다. 최근에는 두 번째 앨범을 발매하며 팬들을 찾아왔었는데요. ‘러브 쉿!’이 음악 방송 더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솔로 데뷔 이후 첫 1위 이뤄냈습니다.